본문 바로가기
강의 레시피

잘 한다는 것의 의미, 제대로 한다는 것의 의미

by 주니꼬 2021. 12. 16.
728x90
반응형
SMALL

《어떻게 해야 할까요》 라는 질문에
흔히들
《잘 해야죠, 제대로 해야죠》 라는
대답을 쉽게 합니다.

그럼 여기서 《잘》《제대로》의 의미는 무엇이고, 어디까지 일까요🤗

“딸이 납치됐어요” 보이스피싱 위기 노부부 구한 이웃들[아살세] 2021.12.15

“딸이 납치됐어요” 보이스피싱 위기 노부부 구한 이웃들[아살세]

“딸이 납치됐어요. 절대 경찰을 부르면 안 된다고 했어요.”지난 14일 전북 정읍의 버스터미널에서 정읍경찰서 역전지구대 소속 김명성 경위를 마주친 할머니

m.kmib.co.kr


위 기사로 알아보겠습니다👌

📌 노부부는 불안한 걸음을 옮기면서도 전화기를 계속 붙들고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경찰을 향해서는 경계하는 눈빛을 보였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임을 감지한 김 경위는 노부부에게 말을 붙였지만, 이들은 계속 눈길을 피했습니다.

📌김 경위는 어쩔 수 없이 할머니 손에 든 휴대전화를 집어 들었습니다. 할머니는 “딸이 납치됐다. 절대 경찰을 부르면 안 된다고 했다”고 울먹이면서 그대로 주저앉았습니다.

📌김 경위는 노부부를 안심시키기 위해 자신의 휴대전화로 할머니의 자녀에게 연락했습니다. 그러나 매우 놀란 할머니는 딸의 목소리를 듣고도 “우리 딸이 아니다. 빨리 현금을 가지고 가야 한다”며 계속 불안해 했습니다.

📌그러자 김 경위는 이번에는 자녀에게 영상통화를 요청했고, 노부부는 휴대전화 화면을 통해 회사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 딸의 모습을 확인하고서야 비로소 안심했습니다.

📌김 경위의 배려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는 노부부를 그대로 보내지 않고 지구대로 모셔가 다독였습니다. 혹시나 싶은 마음에 보이스피싱 범죄에 피해를 볼 뻔했다는 점도 다시 알렸습니다. 그는 택시를 직접 불러서 “두 분이 다른 장소에 내려달라고 해도 절대 멈추지 말고 자녀에게 데려다 달라”며 마지막까지 노부부를 배려했습니다.

📌노부부의 자녀는 무사히 부모를 만난 뒤 경찰에게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습니다. 김 경위는 “큰 피해를 예방할 수 있어 참 다행이었다”면서 “자녀가 납치됐으니 현금을 준비하라는 전화는 고령의 노인을 노린 보이스피싱 범죄인 만큼 수상한 전화를 받으면 즉시 경찰에 신고해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