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신차 구매시, 이 색깔은 피하라

by 주니꼬 2021. 10. 12.
728x90
반응형
SMALL

신차를 구입할 때 신경 쓰이는 게 많습니다.

그 중 단연코 1등은 외장 컬러가 아닐까 싶은데요🤔


재밌는 연구결과가 기사로 나왔습니다‼️

빨강노랑파랑 차 사면 355만원 손해본다?..'돈' 되는 컬러 뭔가보니 2021.10.02

빨강노랑파랑 차 사면 355만원 손해본다?..'돈' 되는 컬러 뭔가보니

[세상만車] 자동차 세상에는 '흑백'이 판을 친다. 내 편이 아니면 적이라며 이분법적인 사고를 의미하는 흑백논리가 아니다. 흑백사진처럼 단조로운 무채색이 다양한 색감을 지닌 유채색보다 인

auto.v.daum.net


엑솔타는 국내에 76가지 기본 컬러와 12가지 스페셜 컬러, 17가지 파우더 펄 입자를 보수용 페인트로 공급한다. 어떻게 조색하느냐에 따라 색상은 천차만별이 된다.

무채색 점유율 80%, 흰색이 1위


엑솔타는 자동차 색상을 8가지로 구분했다. 엑솔타 보고서에 따르면 8가지 색상 중 흰색이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은 38%에 달했다. 검은색은 19%, 회색은 15%, 은색은 9%로 그 뒤를 이었다.

모두 무채색 계열이다. 4가지 색상의 점유율은 81%다. 자동차 10대 중 8대는 무채색으로 칠해졌다는 뜻이다.


대표적인 하자 중고차는 빨간색, 노란색, 녹색 등 유채색으로 칠해진 중·대형차다. 수요가 많지 않아 5% 정도 싼값에 팔리기도 한다.

색상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차종도 있다. 경차다. 깜찍한 이미지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무채색보다는 유채색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다. 중고차 시장에서 경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도 색상에 관대한 편이다.

SUV, 스포츠카, 전기차도 색상이 중고차 가격에 미치는 영향이 작은 편이다. 개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젊은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