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中) 더불어민주당이 4·7 재보궐선거 열세를 뒤집기 위해 대대적인 네거티브 캠페인에 나섰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면서 고전하고 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26일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 보상’ 의혹에 대해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와이티엔>(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 아침’에서 “내곡동 문제를 몰랐다고 하는데 ‘위치를 몰랐다’, ‘국장 전결 사항이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 결정된 일이다’ 세가지 (해명이) 모두 거짓말로 드러난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 유권자의 투표로 승부를 가르는 선거에서 일정 수준의 네거티브 캠페인은 불가피하다. 또 비리 의혹을 철저히 따지는 것은 공직 후보에 대한 정당한 검증 성격도 있다.
📌 하지만 최근엔 더불어민주당의 4·7 재보선 전략이 야당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캠페인뿐인 것 같다는 지적이 나올 정도다. 요즘 민주당 대변인들 명의로 내놓는 논평과 브리핑 대다수가 오세훈 후보와 박형준 후보 개인 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민주당의 이런 움직임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여권 부패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권심판론이 먹혀들자 “야당 후보들이 더 부패했다”는 맞불 놓기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많은 분석가들이 “부패가 아니라 집권세력의 정책 실패와 오만 때문에 민심이 악화하는 것인데 민주당이 번지수를 잘못 찾고 있다”며 “야당이 더 썩었다는 식의 선거 캠페인은 무능과 오만의 프레임에 자신을 가두어 오히려 정권심판론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한다.
연일 야당 후보 때리기만…민주당, 민심 못 읽는 ‘네거티브 선거’ 2021.03.26
네거티브 광고(Negative Marketing)는
🙆♂️ 금기시되는 소재를 활용하거나
🙆 사물의 부정적인 측면을 사용하는 광고이다.
🙆♀️ 부정광고, 네거티브 어필이라고도 한다.
🈲️ 부정해서 강한 긍정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 터부시되는 소재의 활용이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사용해 광고의 효과를 낸다.
🈲️ 하지만 너무 강한 표현이거나,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이면
🈲️ 역효과를 불러와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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