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레시피

4.7 재보선과 네거티브 선거 전략의 효과 2

by 주니꼬 2021. 3. 28.
728x90
반응형
SMALL

 (기사中) 더불어민주당이 4·7 재보궐선거 열세를 뒤집기 위해 대대적인 네거티브 캠페인에 나섰지만, 오히려 역효과가 나면서 고전하고 있다.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26일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 보상’ 의혹에 대해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와이티엔>(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 아침’에서 “내곡동 문제를 몰랐다고 하는데 ‘위치를 몰랐다’, ‘국장 전결 사항이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에 결정된 일이다’ 세가지 (해명이) 모두 거짓말로 드러난 상황”이라고 비난했다.

📌 유권자의 투표로 승부를 가르는 선거에서 일정 수준의 네거티브 캠페인은 불가피하다. 또 비리 의혹을 철저히 따지는 것은 공직 후보에 대한 정당한 검증 성격도 있다.

📌 하지만 최근엔 더불어민주당의 4·7 재보선 전략이 야당 후보에 대한 네거티브 캠페인뿐인 것 같다는 지적이 나올 정도다. 요즘 민주당 대변인들 명의로 내놓는 논평과 브리핑 대다수가 오세훈 후보와 박형준 후보 개인 비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민주당의 이런 움직임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태’로 여권 부패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권심판론이 먹혀들자 “야당 후보들이 더 부패했다”는 맞불 놓기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많은 분석가들이 “부패가 아니라 집권세력의 정책 실패와 오만 때문에 민심이 악화하는 것인데 민주당이 번지수를 잘못 찾고 있다”며 “야당이 더 썩었다는 식의 선거 캠페인은 무능과 오만의 프레임에 자신을 가두어 오히려 정권심판론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지적한다.

연일 야당 후보 때리기만…민주당, 민심 못 읽는 ‘네거티브 선거’ 2021.03.26

연일 야당 후보 때리기만…민주당, 민심 못 읽는 ‘네거티브 선거’

재보선 판세 뒤집으려지도부까지 나서 총공세“LH사태·오만 탓 민심 악화에도반성커녕 ‘저쪽이 더 부패’ 맞불오히려 정권심판론 강화시켜”

www.hani.co.kr


네거티브 광고(Negative Marketing)
🙆‍♂️ 금기시되는 소재를 활용하거나
🙆 사물의 부정적인 측면을 사용하는 광고이다.
🙆‍♀️ 부정광고, 네거티브 어필이라고도 한다.

🈲️ 부정해서 강한 긍정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 터부시되는 소재의 활용이나 부정적인 이미지를 사용해 광고의 효과를 낸다.

🈲️ 하지만 너무 강한 표현이거나, 사람들에게 지나치게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내용이면
🈲️ 역효과를 불러와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가 형성 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해야한다.

네거티브 광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네거티브 광고(Negative Marketing)는 금기시되는 소재를 활용하거나 사물의 부정적인 측면을 사용하는 광고이다. 부정광고, 네거티브 어필이라고도 한다. 부정해서 강한 긍정을 나타내는 방식으로

ko.m.wikipedia.org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