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테슬라 모델Y와 현대 아이오닉5 中 어떤 전기차를 구매하는게 유리할까?

by 주니꼬 2021. 1. 15.
728x90
반응형
SMALL


테슬라-신세계 이상기류?…테슬라 Y 첫 공개 롯데百이네


아이오닉5와 모델Y는 가격과 용도에 따라 구매 고객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크기는 일단 모델Y가 좀 더 크다. 아이오닉5는 전장 4640㎜, 전폭 1890㎜, 전고 1600㎜ 등의 크기다. 모델Y는 전장 4750㎜, 전폭 1920㎜, 전고 1625㎜ 등으로 훨씬 크다. 다만 휠베이스는 아이오닉5가 3000㎜로, 모델Y(2890㎜)보다 110㎜ 더 길다. 때문에 외관은 모델Y가 더 크지만, 실내 공간은 아이오닉5가 더 여유로울 것으로 보인다. 

첨단 기능을 중시하는 사람은 모델Y에 더욱 끌릴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가 자랑하는 '오토파일럿'을 비롯해 수준높은 반자율주행 기능인 'FSD', 무선업데이트(OTA) 등은 다른 업체와 비교해 한 발 앞선 수준이다. 아이오닉5는 현대차의 반자율주행 기능인 'HDA2'와 부분 OTA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창과 방패' 현대차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

전기차 분야에서 현대차 아이오닉이 테슬라의 아성에 도전한다.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모델은 현대차 '아이오닉5'와 테슬라 '모델Y'이다. 비슷한 크...

www.gpkorea.com


테슬라 모델Y 공개, 현대차 아이오닉5와 ‘정면승부’

 

'아이오닉 5 vs 모델 Y' 같은 날 시작된 전기차 경쟁

(지디넷코리아=조재환 기자)현대자동차와 테슬라코리아가 출시 예정인 핵심 전기차 모델 알리기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3일 아이오닉 5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고, 테슬라코리아

auto.v.daum.net


정부는 올해부터 9000만 원 이상의 전기차는 보조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또 6000만~9000만 원 미만의 전기차는 50%만 지원하고, 6000만 원 이하는 전액 지급한다.

미국과 비슷한 가격이 책정된다면 모델Y는 보조금을 전액 지원받거나 절반만 받게된다. 테슬라가 보조금 혜택을 받기 위해 모델Y의 가격을 낮출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테슬라 모델Y 국내 공개! "그래서 얼마야?"


테슬라 모델Y, 보조금 따라 몸값 낮출까 / SBS / 친절한 경제

 

테슬라 모델Y 흥행 여부, 보조금에 달렸다

정부, 전기차 보조금 줄이고 가격에 따라 차등 지급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테슬라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모델Y'가 국내에 들어왔다. 테슬라는 보급형 세단 '모델3'의 흥행을 이어가겠다

auto.v.daum.net


이날 테슬라 모델Y와 더불어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5의 외부 티저 이미지도 처음 공개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5’ 티저 첫 공개...'내달 실물 공개'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첫 번째 모델 ‘아이오닉 5(IONIQ 5)’의 외부 티저 이미지를 13일 최초 공개했다.

m.betaec.net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최초로 적용한 모델이다. E-GMP는 전기차만을 위한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돼 차종에 따라 1회 충전으로 최대 500km 이상(WLTP 기준) 주행할 수 있으며 800V 충전 시스템을 갖춰 초고속 급속충전기 사용시 18분 이내 80% 충전이 가능하다.

아이오닉 5에는 아이오닉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파라메트릭 픽셀과 자연친화적인 색·소재가 반영됐다.
아이오닉 5의 전면에는 현대차 최초로 상단부 전체를 감싸는 클램쉘 후드를 적용, 면과 면이 만나 선으로 나뉘는 파팅 라인을 최소화해 유려하면서도 하이테크적인 인상을 완성했고, 측면부는 현대차 전기차의 역대 최대 직경인 20인치 공기 역학 구조를 적용한 휠을 탑재했다.

현대차는 향후 나올 전용 전기차 모델에 자연친화적인 컬러와 소재의 사용을 확대해 아이오닉이 지속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는 다음달 온라인을 통해 아이오닉 5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5' vs 테슬라 '모델Y'..전기차시장 왕좌 가린다

[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테슬라 '모델Y'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같은 날 국내 시장에 출시되면서 전기차 왕좌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테슬라 코리아는 이날

news.v.daum.net


전기차 분야에서 현대차 아이오닉이 테슬라의 아성에 도전한다.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기대를 모으는 모델은 현대차 '아이오닉5'와 테슬라 '모델Y'이다. 

비슷한 크기, 가격, 주행거리 등으로 비교 대상이 되는 가운데 실용적인 부분에서는 아이오닉5의 강점이 부각되는 반면, 자율주행 등 첨단 기능은 모델Y가 앞설 것으로 예상된다. 

테슬라 '모델Y' 살펴보니..아이오닉5 어쩌나

 -모델3보다 확연히 큰 체격, 넉넉한 차박도 가능할 듯 -아이오닉5 경쟁 불가피 테슬라코리아가 올해 기대주인 모델Y를 국내에 공개했다. 모델Y는 지난해 국내 전기차 뿐만 아니라 수입차 시장

auto.v.daum.net


현대차가 올해 내놓을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5의 출시 시점이 5월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4월 중순부터 아이오닉5를 양산한다. 일정 조정의 여지는 있지만 큰 변수가 없다면 당초 계획대로 차량이 생산된다. 통상 현대차의 신차 출시 일정을 고려할 때 아이오닉5 사전계약은 4월 중 시작되고 5월 중으로 공식 판매에 돌입할 가능성이 크다.

현대차는 13일 아이오닉5의 외장 디자인 일부를 소개하고, 2월 중 실차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공개 시점과 양산 개시일의 차이가 상당한만큼 소비자들이 아이오닉5를 구매하는데 까지 2달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양산 전 신차의 출시시점 등을 언급할 단계가 아니다"라며 "2월 아이오닉5의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아이오닉5 5월 출시설 모락모락

현대차가 올해 내놓을 신형 전기차 아이오닉5의 출시 시점이 5월이라는 전망이 나왔다.1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4월 중순부터 아이오..

it.chosun.com

 
관련 기사들을 종합해 보니 장단이 있어 보입니다. 결정적 선택은 본인 몫이지만 자동차를 달리게 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인프라 확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최근들어 더 많이 더 자주 하게 됩니다. 그만큼 소비자의 입장이 되어가고 있다는 증거겠지요.
테슬라와 현대의 각축전 속에 골머리 썩는 소비자가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는 《기업의 자세와 태도》를 기대한다면 어리석은 짓일까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