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한국 군사력은 세계 몇등?

by 주니꼬 2021. 1. 17.
728x90
반응형
SMALL

2021년 1월 16일 미국의 군사력 평가기관인 글로벌파이어파워(GFP)가 발표한 2021년 군사력 순위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에서 군사력이 가장 강한 나라는 단연 미국이고, 이어 러시아·중국·인도·일본 순입니다.


그럼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북한은 평가지수 0.4684로 28위를 기록했는데, 이는 지난해 25위에서 세 계단 후퇴한 것입니다. 북한의 군사력 가운데 병력 규모와 탱크·로켓 발사기·자주포·잠수함·호위함·초계함·전투기 보유 대수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남한과 북한 군사력 차이, 인구수 비교

2018년 기준 ● 대한민국의 인구수가 ● 북한의 인구수에 비해 ● 2배 정도가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ttp://datatopics.worldbank.org/world-development-indicators/ WDI - Home The World Development Ind..

smartkoh.tistory.com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세계 138개국 중 6위에 올랐습니다. 군사력 평가지수 0.1621을 받아 지난해와 같은 순위를 유지했는데, 지수가 ‘0’에 가까울수록 군사력이 강하다는 의미입니다.

순위만 놓고 보면 한국이 군사력으로 북한은 물론 유럽 주요국을 제친 셈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GFP는 인구, 병력과 장비, 무기 등 군대의 규모를 비롯해 국방예산, 전략물자 보유량 등 전쟁 지속력, 국토 면적이나 수로 길이 등 48개 항목을 종합해 군사력 지수를 산출합니다.

다만 핵무기 능력을 뺀 군사력만을 따진다는 것입니다. 핵 보유국인 북한이 최근 열병식에서 신형 SLBM을 공개하는 등 핵무력을 과시하고 있지만, GFP 군사력 순위가 28위에 그친 이유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 군사력 세계 6위, 北 28위.."유럽국 압도 이유는?"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한국의 군사력이 세계에서 6번째로 강하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1위는 미국이 차지했고 2위가 러시아, 3위 중국, 4위 인도, 5위 일본 순으로 나타났다. 북한은 28위로 지난해

news.v.daum.net



[유퀴즈온더블럭]남한 군사력 순위
https://youtu.be/Aqj8vlEJJbk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