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성탄절(크리스마스) 대표 노래인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의 유래 및 탄생 비화

by 주니꼬 2020. 12. 25.
728x90
반응형
SMALL

성탄절(크리스마스)의 대표적인 노래를 꼽으라면...🤔

☃️❄☃️❄ 바로~


성탄절을 나흘 앞두고 세계 곳곳에서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맘때면 캐롤을 많이 듣죠? 그중에서 가장 친숙한 캐롤을 꼽으라면 뭐니 뭐니해도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성탄 성가가 올해로 탄생 200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200살(2018.12.21) 된 캐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오타 발견ㅋㅋ (오베른도프르가 아니라 오베른도르프)
베를린에서 김영환 통신원이 취재했습니다. SOT)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어둠에 묻힌 밤 부드럽고 감미로운 멜로디와 감동적인 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한 성탄 성가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이 아름다운 성탄 성가곡이 올해로 탄생 200주년(2018.12.21)을 맞이했습니다.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은 오스트리아의 작은 마을에서 탄생했습니다. 잘츠부르크에서 북쪽으로 약 20km 떨어진 오베른도르프가 이 명곡을 탄생시킨 마을입니다.


"고요한 밤 거룩한 밤" 탄생 비화! 


1818년 유럽 전역은 나폴레옹 전쟁으로 황폐해진 상황이었습니다.

당시 잘츠부르크의 가톨릭교회 사제였던 요제프 모어와 이웃 마을에서 학교 선생을 하고 있던 프란츠 그루버가 잘츠부르크 인근 오베른도르프에 위치한 성 니콜라우스 교회에서 최초로 고요한 밤 거룩한 밤을 선보였습니다.

모어 사제가 곡의 바탕이 되는 가사를 쓰고 프란츠 그루버가 멜로디를 얹었습니다. 그리고 지역 음악 유랑단의 목소리를 통해 수년 만에 오스트리아를 넘어 유럽 및 전 세계로 퍼져나갔습니다.

성당 이름도 "고요한 밤 성당" 이라고 하는데요, 한번 감상 여행 떠나 볼까요👍


고요한 밤, 거룩한 밤_김종주의 여행사진 No.32


그럼 보너스로 《고요한 밤 거룩한 밤》 노래 모음하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캐롤중국어버전∥고요한밤거룩한밤∥平安夜∥silent night holy night∥중국가사∥한국어해석∥汉语拼音∥한어병음∥韩语歌词


고요한 밤 거룩한 밤 ♪ | 크리스마스 캐롤 | 겨울동요 | 티디키즈 인기동요 ★ 지니키즈


BTS, 7명의 왕자님들이 부르는 ‘고요한 밤 거룩한 밤’ | 2019 SBS 가요대전


고요한밤 거룩한밤 / 트럼펫 연주


Silent Night


[성탄캐럴] '고요한 밤(Silent Night)' - 서울시립교향악단/ 김진환/ 원재연(피아노)


'고요한 밤 거룩한 밤' 아카펠라그룹 아카시아 알토 파트 ('Silent night holy night', Alto Part. Acacia's acappella song)



[칼림바연주] - 고요한밤 거룩한밤 kalimba


심형래 - 고요한밤 거룩한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