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교육은 환경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 데 가장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근본적인 해결책”이라며...
환경교육진흥법 대폭 손본다…어린이집서도 환경교육 2019.11.05
http://localsegye.co.kr/news/view/1065614071956499
🎈학교에서 환경교육을 담당하는 환경교육 교사는 2009년 이후 단 한 명도 임용되지 않았다.
🎈관련 교사가 부족한 상황에서 환경 교과목을 선택한 학교의 79%는 환경교육을 전공하지 않은 교사가 관련 수업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정부는 환경교육 우수학교를 지정해 정부가 지원하고, 환경 교과목을 가르치는 교사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연수·연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전엔 빠져 있던 어린이집도 환경교육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기사中)
환경교사 임용 0명…기후위기 시대, 환경교육 전반 손본다 2019.11.05
https://m.hani.co.kr/arti/society/environment/915832.html#cb
📍환경교육사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구 환경교육진흥법), ‘22.1.6. 전부개정)」 제16조에 근거하여 양질의 양성과정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환경교육의 질과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국민에게 더 나은 환경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ㅡ환경교육사》
https://www.keep.go.kr/license/
📍환경교육사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구 환경교육진흥법), ‘22.1.6. 전부개정)」 제16조에 근거하여 양질의 양성과정을 통해 환경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환경교육의 질과 신뢰성을 높임으로써, 국민에게 더 나은 환경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ttps://www.keep.go.kr/license/
《등급별 역할 및 기능》
환경교육사는 3개 등급으로 구분되며, 1급은 환경교육기관 책임자 (기반 구축·경영), 2급은 중간관리자 (기획·운영관리), 3급은 강사·해설가 (교육수행·해설) 역할을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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