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피해사례 3종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스타벅스, 유명베이커리(?), 무신사
이렇게 3곳에서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고 발생에 대한 내용인데요, 여기서 우리는 대처법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지 싶습니다.
"스벅서 텀블러 샀더니 머그잔도 주네"..절도죄로 고소 당했다 2022.04.01
https://news.v.daum.net/v/20220401175342283
스타벅스에서 구매하지 않은 머그잔을 건네받은 고객이 절도죄로 형사 고소당했다. 이 고객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당혹스럽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해당 사건을 이날 인지했으며 고객과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측은 머니투데이와 인터뷰에서 형사 고소 사실을 인정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픽업할 때 고객과 직원 간 커뮤케이션 과정에서 오해가 생겨 발생한 일로 파악하고 있다"며 "현재 고객과 대화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의 소통 과정에서 보완할 부분이 있는지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기사中)
유명 케이크 잘랐더니..20cm 길이 검은 이물질이 쑤욱 2022.04.02
https://news.v.daum.net/v/20220402080005607?x_trkm=t
업체 관계자는 "나와선 안될 이물질이 나와서 고객께 진심으로 죄송하단 말씀 드린다. 생일을 망치신데 대해서도 적절한 보상을 해드리도록 하겠다. 앞으로 품질관리에 더 각별한 신경을 써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업체의 다른 관계자는 "케이크 속 이물질과 유사한 물체를 공장 안에서 발견하지 못해 어떻게 케이크에 이물질이 들어가게 됐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업체는 피해보상책으로 현금과 상품권, 제품 등을 포함해 최대 10만원 정도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기사中)
'짝퉁 티셔츠 논란' 사실로 드러나..고개 숙인 무신사 "판매금액 200% 보상" 2022.04.01
https://news.v.daum.net/v/20220401182028772
이에 무신사는 보도자료를 통해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공식 사과한다"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판매금액의 200%를 보상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어오브갓이 무신사의 감정 요청에는 "정품으로 판정할 수 없다"는 답변을 보내온 데 따른 조치로, 판매된 제품이 가품임을 인정한 것이다. 무신사는 이날 해당 브랜드 제품 판매를 전면 중단했다.(기사中)
기사에 나온 그대로《피해보상 대처법》을 정리하면
🔺️스타벅스ㅡ알 수 없음
🔺️유명베이커리ㅡ현금.상품권.제품(이말은 환불해주고, 케이크 하나 더주고, 나머지 상품권 해서 10만원 정도 맞춰줬다는 얘기)
🔺️무신사ㅡ200%보상(엄청난 보상으로 보이지만, 말 그대로 해석하면 구매가의 2배 보상)
이게 최선입니까🤬
만약에 고객의 잘못으로 업체가 피해를 입었더라도 이정도로 끝났을까요🤔
할 말은 많지만,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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