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코로나 확진 후 진단키트 검사 언제까지 양성으로 나오는 걸까

by 주니꼬 2022. 3. 24.
728x90
반응형
SMALL

'코로나 확진후 자가격리 끝나더라도 6개월까지는 자가키트에 양성이 나올 수 있다'는 말이 있는데, 이 말은 맞는 말일까요?



코로나 완치됐는데 키트 2줄.. 재감염일까? 2022.03.24
https://news.v.daum.net/v/20220324010013610?x_trkm=t

코로나 완치됐는데 키트 2줄.. 재감염일까?

열흘 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A씨(27)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로 검사를 했다. 결과는 양성을 뜻하는 빨간색 2줄. A씨는 혹시 다시 PCR 검사를 해야 하나 혼란스러웠다.

news.v.daum.net


격리해제 후 다시 양성, 신속항원검사로는 나오기 힘들어

이론상으로는 증상 발현 일주일 전과 후에 신속항원검사키트 결과 양성이 나올 가능성이 가장 크다.

📌 가천대 길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김대원 교수는 "신속항원검사는 단백질 특정 분자를 채취해 검사하는 것으로, 이 분자는 호흡기에 계속 있을 수 없어 없어진다"며 "가끔 2주까지 양성이 나오는 환자가 있긴 하지만, 일주일 이후에는 양성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크게 줄어든다"고 말했다.

📌 세브란스 진단검사의학과 이혁민 교수는 "신속항원 자가진단검사키트는 항체가 몸에서 굉장히 많이 뿜어져 나올 때 양성이 확인되는 특징이 있다"며 "확진 판정 후 길어도 열흘 후면 대체로 더는 양성 판정이 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 바이러스 단백질은 하기도에는 오래 머물지만, 상기도에서는 금세 사라진다. 신속항원 자가검사키트는 상기도에서 검체를 채취하기에 보건소에서 말한 것처럼 확진 후 6개월까지 양성으로 뜨기 어렵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