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갑자기 가스렌지 점화가 되지않는데 고장난 걸까요? 교체해야 하나요? 비용이? 응급처치법은?

by 주니꼬 2020. 9. 3.
728x90

새 아파트에 입주해서 3년 정도 살았는데 갑자기 며칠전부터 가스렌지에 점화가 잘되지 않는 거에요. 그래서 무슨 가스렌지 수명이 3년밖에 되지않느냐라며 화를 내다가 생각해보니 우리나라 기술력이 그정도는 아닐거 같더라구요.

 

저와 같은 경우를 당했을 때 참고하시길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올립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대부분 이런 경우 고장이 아니고》 배터리(건전지)가 다 되어서 그럴 수 있으니, 다음 설명을 참고하셔서 슬기로운 가정생활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힘 약한 사람도 쉽게 할 수 있으니 교체한다고 쓸데없이 돈 낭비하지 마시고~~

1. 우선 고치기 전에 증상을 확인해야겠지요. 가스를 열고 점화를 시도했는데 불이 붙지않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그럼 《가스를 반드시 잠그고》, 가스렌지 위에 있는 것들을 치웁니다. 절대로 가스렌지가 뜨거운 상태에서 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화상주의)


3. 가스렌지 《하부장의 문》을 열어 줍니다.


4. 문이 열리면 가스렌지의 아래 바닥을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으니 고개를 젖혀서 하부장 안으로 머리를 집어넣고 확인해 보면 다음 사진처럼 나옵니다.


5. 뭔가 보이죠? 이때 스치는 생각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암튼 요녀석이 문제일 확률이 90% 이상이라는게 팩트📌

 


6. 마음의 준비가 되셨으면 교체작업을 시작해야겠지만 그전에 준비해야할 건 배터리(건전지) 입니다. 그래서 이녀석과 《동일한 배터리》를 구입해야 합니다.

 

💊 배터리(건전지) 구입과 교체를 하기 위해서 고개를 숙이고 손을 넣어 더듬더듬 힘들게 빼는 방법도 있겠지만, 다음 사진과 같이 하면 쉽게 되니 고장날까 염려마시고 과감하게 따라 하면 되겠습니다.💊

7. 하부장으로 손을 집어 넣고 가스렌지를 《아래에서 위로》 들어올려 줍니다. 거치되어있는 부분을 빼내겠다는 뜻입니다.

 

8. 가스렌지가 들어올려지는게 보일겁니다. 렌지를 감싸고 있는 《고무 패킹》이 있으니 살피시면서 힘을 줘서 하면 됩니다.

 

9. 번쩍 들어올려도 아무 문제없으니 과감하게 들어올려 가스렌지의 바닥을 살펴 봅니다.

 

10. 고무패킹과 배터리(건전지) 2개가 보입니다.


11. 이제 방전된 배터리(건전지)를 빼고 새로 구입한 걸로 《+, --》가 맞게 교체해 줍니다. 참고로 건전지 회사는 아무 상관없습니다.


12. 이제 작업이 끝났으니 가스렌지를 원상복구하고, 잠궜던 가스밸브를 열고, 점화를 시켜봐야겠죠👌

 


13. 배터리(건전지)만 교체해도 될 일을 가지고 가스렌지를 통째로 바꿀 생각을 했으니...😅

어떻게 도움이 되셨나요? 생각보다 훨씬 쉬운 작업이니 직접 도전해 보시길 바라며,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에 있는 ❤ 한번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