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쉽게 움짤 gif 만드는 법

by 주니꼬 2020. 8. 31.
728x90
반응형
SMALL

이미 알고 있겠지만 《움짤》이란 움직이는 짧은 동영상, 움직이는 gif 파일,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 등으로 해석됩니다.

위의 자료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과 영상의 차이가 확연한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이런 짧은 반복 화면을 영상으로 만드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1. 그러기에 앞서 《나는 노트가 아닌데》 하는 분들을 위해 모두가 가능한 방법 하나를 먼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극장에서 영화 시작 전이나 끝난 후에 사용해서 SNS에 인증샷으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2.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서 《부메랑》을 검색해서 다운 받습니다.


3. 부메랑을 실행해 주고 찍어주고 저장하면 끝📌


4. 저장 파일 확인은 갤러리에서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는 모든 분들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렸다면, 이제 갤럭시노트를 가진 분들만이 가능한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서 펜을 본체와 분리해 줍니다.


6. 화면에 나오는 《에어커맨드》를 클릭합니다.


7. 열린 에어커맨드 버튼 중에서 《스마트셀렉트》를 눌러 줍니다.


8. 스마트셀렉트가 활성화되기 위해 《아래쪽에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9. 선택창에서 GIF를 클릭합니다.


10. GIF가 열리면 비슷한 위치에 《녹화를 위한 창》이 나타납니다.


예전 노트에서는 그렇지 않았었는데 언제부턴가 창이 열리면서 자연스럽게 동영상이나 움직이는 화면 사이즈에 맞게 배치되더라구요. 이와 같은 기능의 개선은 언제라도 환영입니다.👏👏

🥸🥤여기까지가 전작업이었다면 이제 gif를 만들어 볼까요~~^^

11. 영상으로 만들고 싶은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에서도 포털에서도 어디에서도 가능하니 원하는 영상을 먼저 찾는게 중요합니다.


12. 저는 유튜브에서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을 검색해 보겠습니다. 검색 된 중에서 메인 예고편을 선택하였습니다.

 

13.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14. 자연스럽게 펜을 뽑아 위에서 말했던 방법으로 gif를 찾아 클릭하면 영상 위로 창이 걸쳐지는 게 보일 겁니다.

15. 마지막 남은 건 《원하는 장면의 구간》을 찾아 원하는 길이만큼 녹화하는 것입니다. 이때 화면만 저장될 뿐 음성은 들어가지 않으니 참고하시고요.

위쪽 예고편 영상의 2분12초 부분을 1초 녹화했더니 다음처럼 나왔습니다.


16. 녹화창의 꼭지점을 만져주면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넓게 좁게 길게 짧게...


지금까지 알려드린 방법을 잘 참고하시면 원하는 유쾌한 반복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