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카메라 광학5배줌, 1억8백만 화소 사용법

by 주니꼬 2020. 8. 30.
728x90
반응형
SMALL

삼성이 애플에 뒤지지않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부분 중 하나가 카메라가 될 수 있을텐데요 솔직히 말해 지금까지는 아이폰 사진이 더 좋게 나온다에 한표를 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가 나오면서 부터 카메라에 특별한 필터를 쓰지않아도 뽀샵이 된거처럼 이전과 달라진 괜찮은 사진을 건질 수 있게 되었다는 게 팩트📌

그럼 얼마나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고 예쁜 사진이 나오게 하는 기본을 알아보겠습니다.

1. 카메라 앱을 찾아 줍니다.

 

2.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다음처럼 나오는데 거기서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합니다.


3. 동그라미 부분에 다음 처럼 5가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누가 봐도 《왼쪽 처음이 고해상도》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화면 사이즈라고 생각하면 되겠고, 왼쪽 처음을 선택하면 그에 대한 설명도 나옵니다.


4. 고화질3:4와 바로 옆 일반 3:4의 차이가 궁금하다면 찍어서 비교해 보면 되겠습니다.

5. 여기서 중요한 것은 《광학5배줌》의 선명함이겠죠. 자고 있는 저희 강아지를 찍었더니...

이전 갤럭시노트10+는 이렇게 되지않았는데, 깨지지않고 차이가 있음을 사용해 본 분들은 아실 겁니다.


확실히 예전과 차이가 많이 있음을 느낍니다.
용도에 따라 사이즈 조정해 보시고, 선명한 사진을 원하면 고화질 광학5배줌으로 찍는 센스👌
접사도 생각보다 잘 나오더라구요~


6. 다음으로 《8K 동영상》을 살펴 볼까요^^


7. 사진 화면에서 《동그라미 부분》을 누르면 동영상으로 전환이 됩니다.

 

8. 동영상 전환 화면에서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합니다.


9. 그럼 다음 화면이 나오고, 여기서 4개 중 《가장 왼쪽》을 선택하면 8K 동영상이 되겠습니다.

동영상을 찍어 전송을 해보면 화질이 기존 폰들과 다르다는 얘기를 들을 수 있을 겁니다.


다 아는 얘기를 써놓은 거 같긴 한데, 그래도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광학5배줌과 1억8백만 화소는 알게 되셨으리라 생각하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