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서 내파일 저장공간 분석하기 및 저장용량 늘리기

by 주니꼬 2020. 8. 30.
728x90
반응형
SMALL

사람마다 저마다의 방법이 있겠지만 제 경우는 필요한 정보를 저장해서 보관하는 걸 선호하는 편이라서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256GB인게 여간 불만이 아닙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노트10+도 512GB였는데 말입니다.


그래서 저장용량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는 간단 Tip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마트폰에서 내파일을 찾아보겠습니다. 어디있는지 모르는 어플을 찾을 때에는 홈화면에서 어플들이 잔뜩 모여있는 안쪽 화면을 열어 맨 위에 있는 《검색창》을 활용하시길 권합니다.


3. 검색창에 내파일이라고 입력후 찾아보겠습니다.


4. 내파일이 나오면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5. 화면에서 아래로 쭈욱 내려가면 《저장공간 분석》이라는 노오란 창이 보일 겁니다. 과감하게 클릭📌


6. 각자 다르겠지만 지금 내장메모리를 26% 사용 중이라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7. 대부분의 경우 내장메모리만 있어서 빨간 동그라미에 점이 하나 뿐인데, 제 경우는 2개로 나타납니다. 이건 sd메모리를 넣게 되면 나오는 창입니다.


8.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26%의 사용량을 살펴보면 앱스(어플)이 엄청난 양을 차지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만약 무언가를 버리고 정리해야 한다면 사용하지않는 어플들을 가장 먼저 없애야 한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9. 이 부분은 각자 다르기 때문에 시스템을 제외한 다른 부분들을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는 동영상을 좋아해서 언제나 동영상의 증대폭이~~😂


10. 정리를 위해 저장공간 분석 전체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 보겠습니다.

 

11. 아래 화면으로 내려가면 《중복파일》이 나오는데 여기서 오른쪽 옆의 >표시를 눌러 줍니다.


12. 그럼 어디에 어떻게 중복되어 있는지 나오게 됩니다. 이 중 하나를 선택해서 삭제하면 되겠죠👌


13. 나머지 파일들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해 주면 저장공간이 조금씩 확보된답니다.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다른 사람보다 넉넉하게 사용하는 간단한 Tip을 알았으니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씩 눌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