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레시피

남자와 여자의 차이

by 주니꼬 2021. 4. 7.
728x90
반응형
SMALL

홈쇼핑에 보면 동일 메이커의 비슷한 디자인인데 남녀공용이 아니라 다르게 판매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도대체 이유가 뭔가요?
어디에도 답을 찾을 수가 없네요ㅜㅜ
누구 아는 분 댓글이라도😅

여자가 남자옷 입으면 괜찮은데 남자가 여자옷 입으면 이상해 보이는 이유

여자가 남자옷 입으면 괜찮은데 남자가 여자옷 입으면 이상해보이는 이유

여자가 남성복을 입었을 때우스꽝스럽다거나 이상하다는 느낌 1도 없고 오히려 권위있고 멋있어보임.남자가 여성복을 입었을 때반면 남자가 여성복을 입으면 어리숙해보이고 우스꽝스러워짐.

www.instiz.net

👄남성과 여성의 신체가 다른 것은 사실이지만 시중의 여성복들은 대부분 불필요하게 여성의 몸매가 드러나도록 디자인 되어있음. 
👄치맛단을 짧게 한다거나 허리 라인이 들어가있다거나. 
👄아님 아예 늘어나는 소재로 만들어 여성의 몸이 잘 보이도록 만들기도 함. 
👄여성 몸매의 특성을 불필요하게 살린 옷을 남자가 입으니 이상해보일 수 밖에.(원문中)


여성 셔츠의 단추 위치가 남자와 ‘반대'인 이유

여성 셔츠의 단추 위치가 남자와 ‘반대’인 이유

남자 옷과 여자 옷의 단추를 잠그는 방향이 반대인 이유는 무엇일까? 남성 셔츠의 경우 단추가 오른쪽에 달려 있고 구멍은 왼쪽에 있다. 여성 셔츠의 경우는 그 반대다. 단추 위치가 반대인 이유

www.fashionn.com

남성복과 여성복의 단추 위치는 언제부터인가부터 정반대였다. 아직도 여성복 단추 위치가 남자와 반대인 이유가 단지 편리셩이나 패션 미학 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은 것 같다. 남녀를통틀어 인간의 70% 이상이 오른손잡이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들이 가부장적 기득권인 불공평한 유산이라는 주장도 있다.
📍과연 여성복의 단추 위치는 모유 수유 습관에서 유래한 것일까?
📍아니면 기셩복 패션이 탄생하는 동안 여성들에게 승마가 인기가 있었기 때문일까?
📍아니면 당시 부잣집 부인들의 옷을 하녀들이 입혀주었다는 사실과 연관이 있는 것일까?(원문中)


미디어로 이해하는 인식개선교육, 남자와 여자의 차이

미디어로 이해하는 인식개선교육, 남자와 여자의 차이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배성철기자] 남자와 여자는 많은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상식적인 부분부터 인식개선으로 사람들의 인식을 개선하고자 남자와 여자의 차이는 무엇인지

www.civilreporter.co.kr

미국 심리학자인 존 그레이 박사는 자신의 책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에서 남자와 여자는 다른 행성에서 온 것처럼 느껴질 정도로 언어와 사고방식이 다를 수밖에 없다고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남녀의 뇌 발달 구조에서 남자가 여자보다 더 우수하다는 말은 편견이며 오보입니다.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어떠한 환경에서 성장했으며 질적 교육을 받았느냐의 따라 차이가 생길 수 있다는 말이죠.(원문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