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스마트TV 구입하기 전에 꼭 봐야하는 HD와 Full HD의 화질 차이

by 주니꼬 2021. 2. 28.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에 갤럭시북 플렉스를 구입하며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웹캠과 제휴 할인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웹캠에 대해 비교를 하다가 《화질에 대한 의문이 들어 포스팅을 해봅니다.

사은품은 HD이고 할인 혜택은 Full HD라서 더 알아보고 싶어지더라구요. 

 

 

 

화질에 대해 궁금한 부분을 TV에 대입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TV를 구입하기 전에 고민이 참 많잖아요. 특히 화질의 차이에 대해서는 더 그렇구요.

그런데 HD와 Full HD, UHD의 차이가 뭘까요? 일반인들에게는 참으로 어렵기만한 질문임에 틀림없습니다.

여기에 참고하기 좋은 비교 그림이 있어 공유합니다. 이것만으로도 어느 정도는 감이 잡힐거 같습니다.

 

Full HD는 1920x1080의 해상도이고 HD는 1280x720의 해상도 입니다. 즉 Full HD는 200만화소, HD는 100만화소로 수치상으로 2배의 차이가 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래 링크>를 보면 꼭 그런거만은 아닌거 같습니다. 수치상의 결과일뿐 실제 눈으로 볼때는 그렇게 큰 차이가 있는건 아니라고 하네요.

 

동영상 감상 화질분석 HD와FULL HD 차이?

출처 : 에누리지식 TV를 구입하기 전 누구나 한번쯤은 고민해 보는 문제가 있다. 그것은 바로 “HDTV...

blog.naver.com

 

링크에서 가져온 사진인데 동일한 사이즈로 사진을 잘라 비교해보면 눈으로는 차이를 식별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암튼 더 상세한 내용은 첨부한 링크를 참고하면 도움이 되실거 같습니다📌


어쨌거나 갈등은 사은품 받아보고 다시 해야겠습니다😅

 

TV사이즈(TV크기) 어떤 걸 사야하나?

많은 분들이 TV를 구입하기 전에 한번씩 하는 고민이 바로 《우리집 거실에 맞는 TV사이즈, TV크기는 얼마일까》 이게 아닐까 싶습니다. 실제로 판매점 직원들도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면서도 곤

smartkoh.tistory.com



LG TV 크기(사이즈)가 걱정이라면

새 TV를 구입하고 싶은데 크기 때문에 걱정이신가요? TV 구입하기 전에 꼭 봐야하는 HD와 Full HD의 화질 차이 이번에 갤럭시북 플렉스를 구입하며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웹캠과 제휴 할인 혜택으로

smartkoh.tistory.com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