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코로나 백신 가짜뉴스 총정리 그리고 백신 관련 가짜뉴스 중간 유포자 엄정 처벌

by 주니꼬 2021. 2. 27.
728x90
반응형
SMALL

드디어 대한민국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역사적인 1호 접종"…오전 9시 국내 첫 백신 접종 시작 (현장영상) (2021.02.26/SBS)


📌 백신 확보에 문제가 있다고 했던 이들이
📌 확보 수량에 문제가 있다고 하더니
📌 확보된 백신 검증에 문제가 있다고 하다가
📌 이젠 맞으면 문제가 있다고 하는 아이러니 사태가 끊이지 않고 나타나고 있습니다.

하나 해결하고 나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트집을 잡으니 방역당국으로서는 숨돌릴 틈이 없어 보입니다🤔

이 모든 일련의 사태는 양쪽 모두 안전을 위해 물러설 수 없기 때문이라고 여겨집니다. 당근 빠따인 거겠죠‼️


그렇다고 해서 모든 행위들을 정당하다고 방치하기에는 너무 위험한 가짜뉴스들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보여지는 것들 몇가지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백신에 마이크로칩이 숨겨져 있다는 것입니다.


🙆‍♀️ 예전부터 이런 말들이 있어왔고
🙆‍♂️ 트랜스휴먼(Transhuman)이 처음도 아니고
🙆 스웨덴 사례도 있었기에 그럴듯해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전자칩 이식한 ‘트랜스휴먼’ 늘어난다

[구본권의사람과디지털] “스마트TV, 스마트폰 세상에 스마트인간 당연” 손등에 RFID, NFC칩 삽입하는 시술 늘고 있어 “웨어러블, 생체보안처럼 미래 일반화할 것” 전망도

www.hani.co.kr

 

[글로벌 경제] 손 안에 ‘칩’ 심는 스웨덴…신분증·신용카드 대신

[앵커] 세계 움직임 알아보는 시간이죠. 글로벌 경제 조항리 아나운서와 함께 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

news.kbs.co.kr


하지만 이것은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2. 백신을 접종하면 치매 걸린다, 심지어 개/돼지가 된다는 주장입니다. 게다가 의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등 전문적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가짜뉴스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난무하는 가짜뉴스들이 허다하다고 합니다. 정말 그런 위험성이 있는거 처럼 군중들에게 침투해서는 심각성 뒤에 숨어 암울한 기운을 내뿜고 있기 때문에 더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정부와 경찰은 이런 가짜뉴스를 퍼뜨리는 이들에 대해 엄한 기준을 적용하겠다고 얘기하고 있는데요‼️



백신 부작용으로 '실명'?...백신 허위 정보 유포, 무거운 처벌 받는다 (2021.02.25/YTN)



백신 맞으면 유전자 변형? 치매?…가짜뉴스 난무 (2021.02.24/뉴스데스크/MBC)



※경찰은 모든 유형의 가짜뉴스에 대해 상시대응 체제를 갖춰 신속 차단하기로 하고, 나아가 초기 전파자를 넘어 중간 유포자까지 엄정 처벌 하겠다는 대응전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정치적 목적으로 국민을 우롱하는 여타행위에 대해 분별력을 가질수 있어야 하겠습니다. 대안 제시없이 비판만 늘어놓는 개인이나 집단에 대해서는 일단 의심하고 경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혹세무민하는 행위에 대해 대수롭지않게 여기고 방치하다보면 결국 그런 십상시들에게 잡아먹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결코 좌시하지않겠다는 범국민적 경각심으로 슬기롭게 이 난국을 헤쳐나가길 기대해 봅니다.


"백신 맞으면 사망" 가짜뉴스 범람...경찰 "엄정 대응" (2021.02.27/YTN)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