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구매할 때 기준이 있을까요?
뭐 보고 구매하시나요🤔
화장품 로드숍 위기 ‘Z세대 외면’ 때문 2019.01.22
http://cncnews.co.kr/mobile/article.html?no=4500
《2019년 기사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실시한 ‘화장품 구매 행태 및 로드숍 vs 드럭스토어 U&A 조사’에 따르면 Z세대(1020)는
화장품 구매 시
△매장 방문 재미
△가격 민감
△다양한 제품
△소비자 후기와 평가 등에
영향을 받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13세~59세 여성 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다.
먼저 화장품 구입 시 고려하는 요인은 ①성능 ②가격 ③사용경험 ④사용후기 등이었다. 특히 Z세대는 가격(10대 62% 20대 53.5%)과 할인 여부(10대 44.5% 20대 50.5%)에 가장 민감했으며, 사용자 후기와 평가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태도(10대 47% 20대 46%)가 확인됐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2024년《한국소비자원》 보도자료에 따르면
소비자의 제품 선택 기준, '가격'이 가장 중요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제품 구매 행동 패턴을 설문조사를 통해 확인한 결과, 대다수 소비자가 제품 구매 전 정보검색을 통해 ‘가격’과 ‘품질․성능’을 비교하고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는 등 실용적 소비를 중시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최근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식품․생활용품․가전제품 등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다소비 제품의 가격도 급등해 가계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부담으로 인해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전, 정보검색·수집을 통해 ‘가격 비교’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사결과, 우리나라 소비자의 다수(71.0%)는 제품을 선택․구매하기 전에 관련 제품 정보를 검색․수집하고 있었고,
🔺️그 이유(1순위 응답)는 ‘가격 비교(30.3%)’가 가장 많았고
🔺️이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확인(23.5%)’,
🔺️‘품질 및 성능 비교(23.0%)’ 등의 순이었다.
따라서 국내 소비자는 품질과 가격을 따져보고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가성비 제품을 구매하는 등 과시적인 소비보다는 합리적 소비를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기사中)
소비자의 제품 선택 기준, ‘가격’이 가장 중요 2024.04.24
http://www.fdaily.co.kr/mobile/article.html?no=95297
소비자 2,000명에게 물어본 화장품 구매 전필수 탐색 채널은? 2022.05.18~05.25
https://business.hwahae.co.kr/insight/consumer-report
화장품 구매 전 정보를 탐색하는 다양한 매체와 채널 가운데,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채널/매체로 376명이 화해(25.7%)라고 답변했습니다. 그 외에는 유튜브 (23.7%), 올리브영 (19.1%), 네이버 블로그(13.8%) 순으로 많은 답변을 얻었는데요.(내용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상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년도별 결혼 배우자 평균 스펙 변화 (2016~2021) (0) | 2024.06.29 |
---|---|
親愛的 熱愛的(친애적 열애적) 无名之辈-陈雪燃(무명지배-진설연) (0) | 2024.06.26 |
프랑스 여행, 프랑스 파리에 에어컨이 없는 이유 (0) | 2024.06.25 |
중고나라 당근에서 팔면 안 되는 물건 (0) | 2024.06.23 |
지방자치시대 신혼부부 지원정책 (0) | 2024.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