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상어가 나온 유명한 영화들

by 주니꼬 2023. 9. 2.
728x90
반응형
SMALL

상어가 나온 유명한 영화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런 상어 영화는 없었다, 상어가 나오는 공포영화들 [Ninja vs Shark]
https://youtu.be/oL3XKhDY4qM?si=bCXEHzOb6FgQoIKv


🔺️죠스 (Jaws, 1975):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명작 공포 영화입니다. 로스앤젤레스 근처의 한 해변 휴양지에서 상어의 공격을 받아 공포에 빠진 사람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려냈는데, 섬 해변을 습격하는 대형 백상아리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기 위한 처절한 사투가 담긴 작품입니다. 죠스는 상어 영화의 고전으로 손꼽힐뿐 아니라, 더불어 공포 영화의 고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영화는  상어의 무서움을 생생하게 그려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상어에 대한 공포심을 불러일으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로버트 쇼, 리차드 드라이퍼스, 로레인 게리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딥 블루 씨 (Deep Blue Sea, 1999): 스티븐 스필버그가 제작에 참여한 공포 영화로, 상어와 인간의 싸움을 그린 SF 공포 영화입니다. 유전학 연구소에서 유전자 조작으로 만든 지능적인 상어들이 탈출하여 연구들을 공격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딥 블루 시에는 초대형 상어인 리바이어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상어의 지능과 강력한 힘을 강조한 스릴 넘치는 액션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습니다. 론 알드리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사무엘 L. 잭슨, 스티븐 맥퀸, 샤론 스톤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샤크토퍼스 (Sharktopus, 2010): 상어와 문어의 유전자를 결합시켜 만든 괴물 상어의 공격을 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SF 공포 영화입니다. 리차드 페티본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크리스토퍼 로이드, 릴리 콜린스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샤크네이도 (Sharknado, 2013): 우리나라에서는 샤크스톰이라 알려진 TV 공상과학 공포영화로, 태풍으로 인해 상어가 떼로 뉴욕시에 날아들어 도시를 초토화시키는 이야기를 그린 괴수 영화입니다. 샤크네이도는 상어와 토네이도의 기발한 조합으로 화제를 모은 다소 황당한 설정과 코믹한 연출로 인해, B급 영화의 매력을 한껏 발산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안드레스 무스키에티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이안 지어링, 리사 게이 해밀턴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블러드 쇼어 (The Shallows, 2016): 서핑을 하던 여성이 상어의 공격을 받아 해변에서 멀리 떨어진 바위섬에 고립되는 내용의 공포 영화입니다. J.A. 바요나 감독이 연출하였으며, 블레이크 라이블리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47미터 (47 Meters Down, 2017): 두 자매가 멕시코의 바닷속에서 스노클링을 하다가 케이블이 끊어지면서 상어의 공격을 받고, 47미터 깊이의 바닷속 상어 우리에 고립되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영화입니다. 좁은 공간에서 상어와 맞서 싸우는 두 자매의 모습은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선사하며, 바닷속에서 벌어지는 긴박한 상황과 상어의 위협을 생생하게 그려내 큰 인기를 얻은 작품입니다.


🔺️악마의 상어 (The Meg, 2018): 지구상에서 가장 큰 상어인 메갈로돈이 살아 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한 SF 공포 영화. 메갈로돈과 잠수함의 사투를 그립니다. 악마의 상어는 흥행에 성공하며, 메갈로돈을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 영화가 제작되었습니다.



그밖에 레전더 오브 1983 (The Legend of 1983, 2005), 더 샤크 (The Shark, 2018), 샤크보이 (Sharkboy and Lavagirl in 3-D, 2005), 샤크 헌터 (Shark Hunter, 2017) 등이 상어가 나온 유명한 영화들입니다.

이외에도, 상어를 소재로 한 영화는 매우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상어의 위협을 극복하는 인간의 용기를 그린 작품부터, 상어를 이용한 과학적 실험이나 괴물 영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와 소재로 상어 영화가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상어는 공포와 스릴을 표현하는 데 효과적인 소재로,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죠스 (Jaws, 1975)
#딥_블루_씨 (Deep Blue Sea, 1999)
#샤크토퍼스 (Sharktopus, 2010)
#샤크네이도 (Sharknado, 2013)
#블러드_쇼어 (The Shallows, 2016)
#47미터 (47 Meters Down, 2017)
#악마의 상어 (The Meg, 2018)
#레전더 오브 1983 (The Legend of 1983, 2005)
#더 샤크 (The Shark, 2018)
#샤크보이 (Sharkboy and Lavagirl in 3-D, 2005)
#샤크 헌터 (Shark Hunter, 2017)
#닌자_대_샤크 (Ninja vs Shark, 2023)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상어는, 바로‼️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