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레시피

미국 대법원 트렌스젠더 법안이 우리나라에 적용된다면

by 주니꼬 2021. 7. 19.
728x90
반응형
SMALL

n번방이 타격을 입을 듯🤬

"탕" 2m 앞 고무총 발사해 시위 진압.. LA 한인타운 찜질방서 또 트랜스젠더 찬반 충돌 [영상]

미국 로스앤젤레스 코리아타운 찜질방 인근에서 17일 트랜스젠더를 옹호하는 세력과 반대하는 세력 간의 충돌이 또다시 일어났다. LA 경찰은 "해산 명령에 불복한 일부 시위대를 체포했다"고 밝

news.v.daum.net


🔮이번 사태는 트랜스젠더와 일반인 사이의 입장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준 영상에서 시작됐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24일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

📍영상 속에서 한 여성은 “여성 탈의실남자가 들어와 성기가 노출됐다”며 “아이들이 그 모습을 봤다”고 항의했다.

📍위스파 직원은 “차별금지법으로 자신을 여성이라고 주장할 경우 출입을 허용할 수밖에 없다”고 했다.

이 문제에 대해서 미국은 물론 영국의 미디어도 관심을 가지며 지켜보고 있다.

📍최근 미국 대법원에서 트랜스젠더가 자신의 성 정체성에 따라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다는 판결을 내렸다.

📍이 판결에 따르면 트랜스젠더는 자신의 양심에 따라 화장실이나 남녀 구분된 장소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대해 트랜스젠더의 양심을 어떻게 측정할 수 있는가에 대한 반론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시위대에서도 트랜스젠더를 반대하는 시위대는 “여성의 공간을 지켜달라”고 주장했다.

📌트랜스젠더를 옹호하는 측에서는 “여성보다 트랜스젠더가 더 큰 위험과 차별에 직면해있다”고 맞서고 있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