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박원순 前 시장의 성추행 사건 무혐의 종결

by 주니꼬 2020. 12. 29.
728x90
반응형
SMALL


뒷맛이 개운치 않다는 여론과 함께 5개월 간의 경찰 수사가 종결되었습니다.


SBS는 처음부터(2020.7.10) 이런 결과를 예견했었는데요...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고소…'공소권 없음' 종결 전망 / SBS


박 시장이 공관을 나서기 전날 밤, 경찰에는 박 시장에 대한 성추행 고소장이 접수된 걸로 확인됐습니다. 비서로 일했던 고소인이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건데, 경찰은 박 시장의 사망으로 이 사건을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할 걸로 보입니다.(2020.7.10)

박원순 시장 성추행 의혹 고소…'공소권 없음' 종결 전망

박 시장이 공관을 나서기 전날 밤, 경찰에는 박 시장에 대한 성추행 고소장이 접수된 걸로 확인됐습니다. 비서로 일했던 고소인이 당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건데, 경찰은 박 시장의 사망

news.sbs.co.kr

 
피해자 측은 충분한 증거자료를 제출했음에도 경찰이 확인된 사실조차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며 유감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피해자와 참고인 진술, 각종 증거자료를 토대로 성추행 관련 사실관계는 경찰이 밝혀주는 게 마땅하지만, 박 전 시장 사망을 이유로 규명된 사실조차 언급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박원순 성추행 의혹' 수사 마무리..."의혹 못 풀었다" / YTN


반면, 박 전 시장 측근인 오성규 전 비서실장은 피해자로부터 성폭력 사실을 호소 받은 적이 없고, 전보 요청을 묵살한 적도 없다며 불기소는 당연한 결론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경찰이 박 전 시장 의혹을 끝내 풀지 못하면서, 직권조사에 나섰던 국가인권위원회 조사 결과와 발표 시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시작한 인권위 직권조사단은 피해자와 관계인 조사, 현장조사 등을 완료하고, 최근까지 보고서를 작성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