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75인치 스마트TV 앰프에 연결하기

by 주니꼬 2020. 12. 12.
728x90
반응형
SMALL

이번 포스팅은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거나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제 생각과 계획을 공유하려 합니다.

삼성 스마트TV, 엘지 스마트TV를 장만하면서 사운드바를 함께 구매한 분들은 그냥 그렇게 사용하면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슬쩍 고민 되기 시작합니다.



《사운드바》를 구매한 분들은 설치기사님이 주로 연결을 다해주고 가시니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제가 구입을 안 했다는 겁니다.😎

그래도 타사제품을 개인적으로 중고시장 등에서 구입할 분들을 위해 기본을 설명드리자면 TV 및 사운드 바 시스템에 따라 연결이 달라지긴 하지만, 먼저 ARC(Audio Return Channel)를 지원하는 HDMI 단자와 TV(사운드바)를 연결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소니》가 설명이 잘되어있어 빌려왔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articles/00014997

 


문제는 《기존 오디오》를 사운드바로 사용할 계획이셨던 분들부터인데요. 다음 설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위의 사진들은 《소니》가 설명이 잘되어있어 빌려왔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articles/00012943



그런데 기존 오디오에 ARC 지원단자가 있으려면 출시된지 오래되지않은 제품의 오디오 정도가 되어야나 가능하실 겁니다. 저희집 제품은 올드한 구닥다리라서...😅

아래 사진과 링크는 제가 해결책(대안)으로 눈독들이고 있는 제품으로, 오늘 포스팅의 주메뉴이며 곧 진행할 펀딩에 참여해 구매할 생각(계획)입니다.


진짜 연결 연결 연결 연결...의 대가인 앰프인거 같아서요.(이 회사랑 1도 관계 없고, 홍보글도 아닙니다.)

[5천만원 앵콜펀딩] "사운드 허브" - 올인원앰프 & 하이파이 스피커

10가지 이상의 외부 연결 / 콤팩트한 사이즈 / 심플한 디자인에 뉴트로 감성 / 하이파이 시스템에 버금가는 올인원 앰프와 고음질 스피커의 조합을 지금 와디즈에서 만나보세요!

www.wadiz.kr


하지만 기존 오디오에도 잘 찾아보면 연결할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집 설치기사님이 그렇게 말씀하셨거든요. 일단 오디오 뒷면 광학디지털 오디오 단자가 있으면 바로 연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없을 경우 아래 사진을 참고해봐 주시고요.


위의 사진들은 《소니》가 설명이 잘되어있어 빌려왔습니다.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s://www.sony.co.kr/electronics/support/articles/00014997#If_opt


저희집 오디오는 구형 중 구형이라 위의 설명 처럼 하는 것도 힘든데, 아직 스피커는 쓸만해서 활용하려 하거든요. 그래서 다시 앞에서 거론한 제품 펀딩에 참여하려는 거구요.

제가 세운 작전은 이런데요😄

펀딩에 《스피커 제외 상품》이 있을거 같아 《본체만 구입》해서 기존 오디오와 더불어 사용할까 합니다.(다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저는 이 회사랑 1도 관계 없고, 홍보글도 아닙니다.)

《펀딩에 올라온 제품 본체가 멀티》이기에 집에 있는 다른 스마트기기들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아 더 탐이 나더라구요‼️

펀딩에 성공하면 그때 제품 리뷰도 한번 계획해 보겠습니다. 언제나 삶에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75인치 스마트TV와 펀딩으로 받은 앰프 연결하기

아래 링크를 보시면 스마트TV를 기존에 갖고 있던 오래된 오디오에 연결하기 위해 앰프를 찾고 있다가 펀딩에 좋은 제품이 있어 도전한다고 지난 번에 했었는데요~~ 75인치 스마트TV 앰프에 연결

smartkoh.tistory.com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