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의 레시피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저주'는 무엇일까

by 주니꼬 2024. 2. 28.
728x90
반응형
SMALL

살다보면 누군가를 원망하거나 저주를 퍼붓고 싶어지는 때가 생기곤 합니다. 어쩌면 생각보다 자주 그런 날이 찾아올지도 모르고요😅


[웨딩 임파서블] 사람 사이에는 세 걸음이 있다,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저주'는 무엇
일까
https://youtu.be/vI1OVZigGQA?si=ErA0Kk140BM50DaG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2회에 저주(?)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세 걸음이 존재한대요


조금 덜 다가가서 생기는 오해와


조금 더 다가가서 생기는 이해가 만들어내는 딱 세 걸음


근데 그 세 걸음보다 더 다가오면 그건 뭔 줄 알아요


뭐겠니? 주제파악 못하는 참견이지


니가 진짜 못돼처먹은 이유는


니가 아니라 내 자신을 싫게 만든 거라고, 알아?


삶의 로직이라는 게요


항상 행복할 수만은 없는 법이거든요


언젠가 한 번 반드시 꼭 순간이 온다고


이지한 씨는 그 순간에 꼭 내 얼굴을 떠올리세요


마침내 기도가 응답받은 거니까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저주를 꼽는 것은 매우 주관적이고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보면, 각 문화마다 강력한 저주에 대한 다양한 믿음과 전설이 존재합니다.



서양 문화에서는 '파라오의 저주'나 '흡혈귀의 저주'와 같은 개념이 유명하며, 이는 저주받은 대상에게 불행이나 죽음을 가져온다고 여겨집니다.


동양 문화에서는 '점성술이나 '풍수'에 기반한 저주가 존재하며, 특정한 날짜나 시간에 특정한 행동을 하면 재앙적인 결과를 초래한다고 믿기도 합니다.


아프리카 문화에서는 '부두'와 같은 저주가 존재하며, 이는 신이나 영적인 존재의 힘을 사용하여, 저주받은 대상에게 해를 끼친다고 여겨집니다.


종교적 관점에서 보면, 신의 분노를 불러일으키는 행위는 강력한 저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기독교에서는 '십계명'을 어기는 행위가 저주로 여겨지며, 이는 신의 축복을 잃고 불행과 재앙을 초래한다고 믿습니다.


이슬람교에서는 '알라'의 뜻에 어긋나는 행위가 저주로 여겨지며, 이는 신의 심판을 받고 지옥에 떨어진다고 믿습니다.

불교에서는 '업'의 개념과 연결되어 저주를 생각하며, 악한 행위를 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한다고 믿습니다.


과학적 관점에서 보면, 저주는 단순한 미신이라고 여겨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현상들이 존재하기도 하며, 이를 저주와 연결하여 해석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플라시보 효과는 어떤 행위나 물건이, 실제로는 효과가 없더라도 효과가 있다고 믿는 사람에게, 실제 효과를 나타내는 현상입니다. 이는 저주에 대한 믿음이 실제로 불행을 초래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기 성취 예언은 자신이 기대하는 결과가 실제로 일어나도록 행동하는 현상입니다. 저주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을 하게 되면, 실제로 불행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저주는 무엇이라고 단정짓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저주는 개인의 믿음, 문화, 종교, 과학적 관점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며, 그 영향력 또한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주에 대한 믿음 자체가 불행을 초래하는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하며, 과도한 두려움보다는 이성적인 판단과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강의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신과 배반의 차이  (1) 2024.03.07
경칩에 개구리가 깨어난다고 하는 이유  (1) 2024.03.05
달집태우기 유래  (0) 2024.02.28
인문학이 필요한 이유  (2) 2024.02.28
인문학 공부방법  (1) 202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