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닥터 슬럼프] 우울증 진단 테스트

by 주니꼬 2024. 1. 30.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JTBC에서 토일 드라마로 박신혜와 박형식이 호흡을 맞춘 《닥터 슬럼프》가 있습니다.



고교시절 전국 모의고사에서 만점을 받은 독보적인 두사람이 라이벌이자 동창의 관계로 으르렁 거리면서 성장해 어른이 된 장면부터 스토리는 시작됩니다.

《하늘 아래 두개의 태양은 없고, 전교에 두명의 1등은 없다‼️》라는 명대사가 여기서~~📣



성장한 두사람은 의사가 되었고, 각각 다른 길을 걸으면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아니라 좌충우돌 인생사를 펼쳐나가고 있었는데요😅



박형식은 수술중 의료사고로 추락하게 되고, 박신혜는 교수를 들이받고 병원을 뛰쳐나오며 흥미진진하게 1.2편을 끝냈습니다.



그런데 1편에서 박신혜가 병원을 찾아가 우울증 진단을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때 화면을 통해 진단지가 보였는데요, 이름하여 《무망감 우울증 척도》🤔



그래서 한번 찾아봤습니다. 드라마와 100% 일치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대부분 유사하니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다음 질문을 읽고 ‘예’ 또는 ‘아니오’에 체크를 해주세요.

🔺️1. 나는 내 미래에 대해서 희망적이고 의욕적이다.    예    아니오
🔺️2. 내 생활을 더 좋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차라리 포기하는 것이 낫다.    예    아니오
🔺️3. 일이 잘 안 될 때 항상 이렇지는 않을 것이라고 마음먹으면 도움이 된다.    예    아니오
🔺️4. 나는 10년 후에 어떻게 되어 있을지 모르겠다.     예    아니오
🔺️5. 내가 가장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다.    예    아니오
🔺️6 . 장래에 나는 내게 가장 중요한 일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예    아니오
🔺️7. 나의 미래는 어두울 것 같다.    예    아니오
🔺️8. 나는 내 인생에서 보통 사람보다 좋은 것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예    아니오
🔺️9. 나는 현재 마음이 편치 않으며 앞으로도 아마 그럴 것이다.     예    아니오
🔺️10. 나에게 있어서 과거의 경험은 미래를 위한 좋은 준비가 되었다.     예    아니오
🔺️11.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들은 좋은 일보다 나쁜 일이다.    예    아니오
🔺️12.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    아니오
🔺️13. 나는 미래가 지금보다 더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    아니오
🔺️14. 내가 원하는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것이다.    예    아니오
🔺️15. 나는 미래에 대해 큰 신념을 가지고 있다.     예    아니오
🔺️16.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없는 상황에서 어떤 것을 원하는 것은 바보 같은 일이다.     예    아니오
🔺️17. 나는 장래에 진정한 만족감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예    아니오
🔺️18. 나에게 미래는 막연하고 불확실하게 보인다.    예    아니오
🔺️19. 나는 미래에 나쁜 일보다는 좋은 일이 더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예    아니오
🔺️20.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아마 소용이 없는 일이다. 왜냐하면 나는 아마도 그것을 갖지 못할 테니까.    예    아니오


💢 진단을 원하는 사람은 아래 링크에서 직접 해보시길요
http://www.jcmhc.net/sub.php?menukey=59

진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검사결과 당신의 무망감 척도 검진결과는 ( ) 점 입니다. ※ 혹시 전문가 상담이 필요할 경우 진천군보건소 정신건강증진센터 ☎ 539-7390~739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www.jcmhc.net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