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중고차 거래시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by 주니꼬 2022. 7. 2.
728x90

중고차 거래 유형은 매매 상사 등에 따라 방식이 달라 일반인들이 헷갈리기 쉽습니다.

《사기 피해를 보지 않으려면》
돈을 모두 받은 후
차량과 매도용 인감증명서를 보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눈 뜨고 아우디를 잃었다.."다른 계좌 재송금 안돼" [검은 사기] 2022.07.02
https://news.v.daum.net/v/20220702000358375

눈 뜨고 아우디를 잃었다.."다른 계좌 재송금 안돼" [검은 사기]

A씨는 지난달 2일 SK엔카에 아우디 A6 차량을 4900만원에 판매한다는 글을 올렸다. 자신을 딜러라고 소개하는 장모씨와 7일 A씨 사무실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잡았다. 장씨는 차량 매입에 앞서 성능

news.v.daum.net


가장 중요한 것은 돈이 적게 들어왔는데 돈을 보낸 계좌와 다른 계좌로 다시 보내라고 요구하는 경우다. 전문가들은 이런 요구의 경우 100% 사기로 봐도 무방하다고 설명한다. 사기꾼들은 돈을 다른 계좌로 다시 받아야 하는 이유로 세금이나 착오송금, 전산처리 등의 이유를 대는데 모두 사기를 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

만약 돈을 적게 받았는데 딜러가 돈을 다른 계좌로 돌려달라고 요구하면 절대 응하지 않아야 한다. 곧바로 경찰에 신고하거나 시청 등에 민원을 제기해 차량 명의 이전부터 막아야 한다. 김원진 팀장은 “차를 먼저 중고차 상사에 보낸 경우라면 시청에 민원을 제기하거나 지역 중고차조합에 차량 이전을 막아달라고 하면 이전 등록이 진행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미 돈을 송금해 사기 피해를 봤다면 곧바로 경찰에 신고해 신분 확인을 위한 증거 수집을 해야 한다. 김 팀장은 “대부분 주차장에서 거래하는 경우가 많은데 CCTV가 있는 카페, 구청 등에서 거래를 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