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하라는 말을 합니다. 그런데 기본이 뭔지를 알려주는 경우는 흔치않습니다. 그러니 기본에 충실하고 싶어도 충실할 수가 없다는 결론이 도출될 수 밖에요.
그런데 여기 기본에 충실한 기사가 있어 공유합니다. 알고보면 쉬운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는 시점이 지나고 나면 잊어버린다는게 팩트📌
국영수 연합작전으로 기후 위기 맞서는 공립 중학교 [탄소 후 미래] 2022.03.29
https://v.kakao.com/v/20220329115914420?from=tgt
기자는 《서울 상도동 국사봉중학교》의 《융합형 기후교육》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수업의 목표'를 '플라스틱 줄이기'라고 가정할때
📍모듈 1교시 국어, 플라스틱에 관한 시를 써보기.
📍모듈 2교시 수학, 국어 시간에 쓴 시를 갖고 순환소수의 순환마디를 이용하여 음악 만들기
📍모듈 3교시 음악, 작곡한 노래를 감상하고 불러 보기
일명 《돌려막기식 소스활용》이 되겠습니다.
처음 주어진 아젠더를 물고 빨고 하는 전법이라고나 할까요😎
시작할 때 사용한 것들을 버리지않고 계속 상기시켜가며 목표를 이룰수 있도록 소재로 활용하는 기법으로, 참여자들에게 커다란 뼈대를 던져주어 각인시켜나가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에 끝나고 무엇을 했는지 회상할때 명확한 주제와 결론을 가슴과 머리에 가져간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1~3의 모듈을 제대로 이해하고 응용할 수 있다면 기획에 있어서 한단계 진화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거라고 자부합니다‼️
참고하셔서 한번씩 적용해 보시길~~👍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의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범죄에 무방비 상태인 메타버스, 아바타 수난시대 (0) | 2022.06.04 |
---|---|
실패에 관한 찰리 채플린 명언 (0) | 2022.06.02 |
소녀상의 이름을 아시나요 (0) | 2022.05.27 |
학교 밖 청소년은 왜 학교를 떠났을까 (0) | 2022.05.18 |
산다는 건 뭘까 (0) | 2022.05.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