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기존 스포티지QL과 출고한 스포티지NQ5 크기 비교

by 주니꼬 2021. 9. 6.
728x90
반응형
SMALL

주말(2021.09.04 토)에 드디어 흰둥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늘 궁금했던 크기 변화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전문사진가도 전문유튜버도 아니라서 단순 사진 몇장 첨부이지만 그래도 느껴지실거라 기대해 봅니다😅

《전면에서》
딱봐도 크기 차이가 보입니다.


《우측 전면에서》
데이라잇과 전면등이 예술입니다.


《좌측 전면에서》
살짝 보이는 측면라인에서 예전 망둥이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앞쪽 길이 비교》
주차라인에 넣고 스토퍼에 타이어 밀착후 찍은 전면 길이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바닥의 라인 기준으로 봐주세요.


《뒤쪽 길이 비교》
이번에도 바닥 라인을 기준해서~


《지붕 높이 비교》
지붕 높이도 중요하기에 알아봤습니다. 위에 보이는 빨간 배수관을 기준으로 봐도 되겠습니다. 높이도 크기만큼 달라졌습니다.


《총평》
이전에 몰던 차가 스포티지라서 이질감은 적습니다.
실내공간에서도 여유가 느껴집니다.
하브의 경우 2열은 고정이라 발뒤꿈치 부분이 살짝 어색하지만 시트는 이전과 비교해 나쁘지 않습니다.
트렁크 공간도 뒤로 조금 길어진게 느껴집니다.

출고후 100km 주행하며 제가 찾은 단점은 이전에 비해 회전반경이 길이졌다는 겁니다. 이전에 한방에 돌아나가던 곳들을 그렇게 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쏘렌토에서 스포티지로 갈아탔던 이유가 살짝 감쇠된듯...

그래서 추가로 쏘렌토와 찍은 사진도 올려 봅니다. 이건 제 차가 아니라 도둑처럼 살짝😎

전방에서 바로 보고 찍었으면 좋았을텐데, 제 차가 아니라 완전비교를 못하네요.


전면 길이 비교입니다. 큰 차이가 없어 보여요. 이 말은 작은 차이는 있다는...


후면 길이 비교입니다. 여기도 별차이 없어보이지만, 그래도 등급이 다르니 실제 내부 및 외부에 차이는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