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어플 정렬 방법

by 주니꼬 2020. 8. 27.
728x90
반응형
SMALL

새 술은 새 부대에 라는 말처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꾸미고 정리해 볼까했더니 여간 어수선한게 아니라면 이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어플 정렬》입니다.


미니멀 라이프인듯 아닌듯 스마트폰 어플 정리를 해보면 깔끔해진 신박한 새폰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1. 아주 간단하니 빠르게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https://youtu.be/VJcQ2_7qdu8
제가 좋아하는 유투브 며루치 먹방 몰카 입니다😄


2. 어플들이 널부러져 있는 각자의 화면을 열어 줍니다. 저는 이미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있어 이렇게 나오는데 처음인 분들은 파편처럼 흩어져있는 어플화면이 나올 겁니다.


3. 제 경우는 유사어플들을 그룹으로 묶어 놓았기 때문에 그많은 어플들이 1page에 담겨 있답니다. 아직 폴더 배정이 안 된 어플들은 밖에 나와 있습니다.

오른쪽 위에 노오란 동그라미 부분의 3개의 점을 클릭해 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4. 여기서 정렬을 눌러주면 나오는 《가나다순》을 클릭해서 정리해 주면 저와 같이 깔끔한 화면이 완성된답니다.


5. 혹시 폴더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유사한 어플을 묶어준다는 생각으로 하나의 어플을 함께 하고 싶은 어플 위로 꾸욱~ 눌러 드래그 해주면 갑자기 없던 폴더가 생기고 그 속에 담긴 2개의 어플이 보일 겁니다.


6. 폴더 이름은 폴더 이름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만들어 주면 됩니다.


만들다보면 폴더들도 이름이 제 각각일텐데 앞에서 했던 방법 처럼 정렬을 해주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에 ❤ 한번 남겨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