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워치3 거절 문자 답장 문구 설정하기

by 주니꼬 2020. 8. 22.
728x90
반응형
SMALL


가끔 전화가 왔는데 받을 수 없는 상황일 때가 있죠.
이때 당황하지않고 갤럭시워치로 거절 문자 보내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되셨으면 시작해 볼까요😉

1. 전화가 오면 갤럭시워치 화면에는 발신자가 보이고 아래쪽 노란 동그라미 부분에 문자를 보낼 수 있게 하얀 부분이 나타납니다.

 

2. 여기를 클릭하면 이미 저장되어 있는 문구(전화 거절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3. 이 중에서 하나를 클릭하면 전송을 하게 됩니다. 미션 클리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저장되어 있는 문장 중에 원하는 문장이 없거나, 순서를 바꾸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럴 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내 휴대폰에서 Galaxy Wearable을 찾아 클릭합니다.


2. Galaxy Wearable이 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설정된 환경에 따라 모양은 다를 수 있습니다.


3. 이제 <애플리케이션>을 찾아 클릭합니다.


4. 여기서 <문자>를 찾아 오른쪽 끝부분에 있는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5. 클릭이 되면 앞에서 보았던 저장된 문자가 나옵니다.

 

6. 사진 오른쪽 아래에 있는 <노란색 +>를 눌러서 추가할 문장을 입력합니다.


7. 다음과 같이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 여기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합니다.


8. 저는 다음과 같은 문장을 입력하였습니다.


9. 문자 입력 후에 저장을 누르면 다음 처럼 맨 위에 내가 입력한 문장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었다면 갤럭시워치에서도 처음으로 보이게 되니 사용하면 되겠지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럼 마지막으로 문장 순서 바꾸는 법을 알아 볼까요~^^

1. 순서를 변경하고 싶은 문장으로 가서 꾸욱~ 눌러주면 다음 사진처럼 문장 앞 부분에 체크가 나오게 됩니다.


2. 이제 선택 문장을 드래그 해서 자리를 조정하면 되는데 아래로 두칸을 내려 볼까요. 두칸 아래로 옮겨졌네요🤗


3. 만약에 문장 삭제를 하고 싶다면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꾸욱~ 누르면 아래에 <삭제>라는 부분이 나타나니 선택해서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갤럭시워치3 문자 보내기 및 기본 저장문구 설정하기 - https://smartkoh.tistory.com/m/55

갤럭시워치3 문자 보내기 및 기본 저장문구 설정하기

갤럭시워치에서 받은 문자에 답장 문자를 보낼때 이미 저장되어있는 문구를 사용하면 간편하겠죠. 그래서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미리 정리해 두고 필요시 요긴하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

smartkoh.tistory.com


이렇게 해서 갤럭시워치로 거절 문자를 보내는 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나가시기 전에 왼쪽 아래에 ❤ 한번 눌러 주시길~~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