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레시피

Window 10 에서 실수로 삭제한 파일 복구하는 방법

by 주니꼬 2021. 3. 18.
728x90
반응형
SMALL

마이크로소프트에 올라온 질문이 있기에 다른 분들께도 도움 되실거 같아 담아왔습니다.

 

 

Windows 10 사용 중 삭제된 파일을 휴지통에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문의를 주셨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의 경우, 휴지통 폴더($RECYCLE.BIN)는 하위 Windows 와 동일한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으나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가 적용되어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탐색기 상단의 메뉴에서 [보기 탭 -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 폴더 옵션 창의 보기 탭 - 고급 설정 항목에서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권장)를 체크해제]하고 적용 -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 후 C:\$RECYCLE.BIN 경로에서 휴지통 확인하여 복구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설정 - 개인 설정 - 테마 -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서 바탕화면에 휴지통이 표시되도록 설정한 후 휴지통을 아이콘을 통해서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Window 10 에서 삭제한 파일 복구하는 방법

Window 10 에서 실수로 삭제한 파일을 찾아 복구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과거 버전에서는 디렉토리에서 휴지통 폴더를 찾아 다시 원하는 위치로 옮기면 살려낼 수 있었는데 Window 10 에서는 휴

answers.microsoft.com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