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 레시피

스마트폰이 작동하는 화면을 노트북에서 그대로 보는 방법

by 주니꼬 2021. 2. 26.
728x90
반응형
SMALL

저는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갤럭시북 플렉스》를 사용하고 있어, 기종마다 기능 옵션이 달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감안하고 봐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최근에 나온 기종들은 다 있는 기본 기능으로 알고 있는데 아닐지도...🤔

제 포스팅에서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내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을 탐색할 때는 《검색》을 활용합니다.


내 스마트폰에서 어플들이 모여있는 화면 위쪽 검색에 《삼성플로우》를 입력합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 있는 파일(동영상, 사진, 문서 등)을 삼성 플로우를 이용해 쉽고 빠르게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파일을 노트북으로 옮기는 방법 중 usb케이블을 연결하는 방법 외에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오늘은 《삼성 플로우》를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

smartkoh.tistory.com

 

삼성 플로우는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이에 파일 전송을 쉽게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당연히 양쪽 모두 이 프로그램이 깔려있어야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파일 전송이 아니라 자신의 스마트폰이 작동하고 움직이고 하는 모든 것들을 노트북으로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좀더 정확히 말하자면
🙆‍♂️ 내 스마트폰에서 벌어지고 있는 움직임을 노트북으로 보내서
🙆 이걸 빔프로젝터(beam projector)에 연결하고
🙆‍♀️ 보여주거나 설명하거나 강의하거나 할 때
필요한 방법으로 효율적/효과적인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 이름하여 《스마트뷰》《Smart View》


오늘 포스팅은 《스마트뷰》 입니다. 연결도 간단하고 사용법도 간단하니 많이 자주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우선 갤럭시노트20 울트라 화면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숨겨진 기능들을 숨쉬게 열어줍니다. 거기서 스마트뷰를 찾아 눌러 줍니다.


2. 스마트뷰가 열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 스마트폰과 무엇을 연결하길 바라는지 묻는 질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저는 갤럭시북 플렉스 노트북과 연결하길 원하니 겟 합니다. TV연결도 이런 식으로 하면 되겠죠‼️


3. 스마트폰 신호에 노트북이 반응을 보이게 되면 노트북 오른쪽 아래 화면에 다음과 같은게 나타납니다.


4. 위에서 말한 내용이 다른쪽에 나타나거나 다르게 나타나더라도, 어차피 연결하겠는지를 묻는 질문이니 연결을 잡아주면 되겠습니다.


5. 《항상허용》을 눌러주면 파란 화면이 등장하고, 노트북에 스마트폰을 표시하겠다고 하니 시켜봐야겠죠📌


6. 갤럭시북 플렉스 노트북과 갤럭시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이 연결되면 홈화면에 새로운 작동버튼이 등장하는데, 여기서 《왼쪽 버튼》은 스마트뷰 연결에 대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7. 《오른쪽 버튼》은 내 얼굴이 등장하는 화면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얼굴화면은 드래그가 가능하니 이동해 보면 되겠습니다.


스마트뷰 사용방법을 정리하면
1. 스마트뷰 선택
2. 내 스마트폰 또는 TV 검색
3. 검색된 노트북, TV 中 하나를 선택
4. 스마트뷰 스크린 미러링 기능 모두 실행
5. 연결되면 스마트뷰 아이콘이 홈화면에 표시됨


※스마트뷰 연결이 가능하려면 스마트폰과 노트북,TV 모두 스마트뷰 기능 지원을 해야 됩니다.(TV에 따라 PIN 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일부 모델의 경우 자동으로 미러링이 됩니다.)

※ 연결이 안될 때 는스마트폰을다른 기기를 통해 연결 여부 테스트가 필요하며, TV에서는 스크린 미러링 기능을 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과 TV 가 와이파이가 아닌 스크린 미러링이나 스마트뷰 라는 항목으로 연결을 시도 하는지 확인 해봅니다.

스마트싱스(SmartThings)로 스마트폰으로 보던 동영상을 집TV 큰 화면으로 연결하기

삼성전자는 TV 가장자리에 스마트폰을 가볍게 ‘툭’ 대면, 모바일 화면을 대형 TV에서 즐길 수 있는 아주 기발한 기능인 ‘탭 뷰’를 만들었습니다. 이런 게 나왔으니 얼리어답터 답게 먼저 써

smartkoh.tistory.com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