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운전면허 갱신방법 한방에 해결하기,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by 주니꼬 2024. 3. 29.
728x90
반응형
SMALL

우리가 사용중인 운전면허증에는 갱신기간이 있는데요, 발급일로 10년입니다. 만약 올해(2024년) 발급했다면 2034년이 갱신기간이 되겠습니다.



갱신기간이 1년이라 넉넉하다고 생각되겠지만, 가끔 기간을 놓치는 분들이 계시니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만약 갱신을 하지 않았을 시 1종은 과태료 3만원이 부과되며, 적성검사 만료일 다음 날부터 1년 경과 시 면허 취소됩니다. 2종은 과태료 2만원 부과, 1년 경과 시 면허 취소됩니다.



그럼 갱신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까운 전국 운전면허 시험장이나 경찰서를 방문해서 발급 받으면 되는데, 아무래도 운전면허 시험장이 좋겠지요😅


🔺️당연한 얘기 같지만 운전면허 시험장은 일찍 갈수록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들어가면 발급기가 있으니 번호표를 뽑으면 되는데, 2년 내에 신체검사를 받았는지 물어봅니다.


🔺️만약 없다면 현장에 의료진이 나와 있으니, 안내에 따라 진료(사진 1장 필요)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현장 진료시 6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확인서를 받았으면 갱신 번호표를 받고 대기하면 되는데요, 순서에 따라 진료확인서와 함께 또 다시 사진 1장, 기존 면허증을 제출합니다.


🔺️여기서 어떤 면허증을 원하는지 물어보는데, 추세에 따라 저는 국제운전면허증(₩21,000)을 신청했습니다. 앞면은 한글이고 뒷면은 영어 입니다.



🔺️요즘은 모바일 면허증도 원하는지 묻는데, 당근 ㅇㅋ했습니다. 앱설치 방법은 안내서를 제공해 줍니다🤗



🔺️대기자가 없을 경우, 신청 접수후 10분 이내로 신규 운전면허증이 나옵니다. 예전에 비하면 엄청 편리해진 세상입니다👍



🔺️기존 면허증을 반납했으니 신규면허증을 받아야 되겠죠. 이렇게 하면 끝💯

💢 정리하면
ㅡ 기존 면허증
ㅡ 사진 2장
ㅡ 신체검사 유무(2년이내) ₩6,000
ㅡ 운전면허증 선택(국제면허증 ₩21,000)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