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가스렌지 점화 불꽃이 튀지 않을 때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

by 주니꼬 2022. 8. 2.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번에 포스팅에서 잘쓰던 가스렌지가 갑자기 불이 켜지지 않을 때, 가장 먼저 이것(배터리)부터 봐야한다고  했었는데요👌

갑자기 가스렌지 점화가 되지않는데 고장난 걸까요? 교체해야 하나요? 비용이? 응급처치법은?
https://smartkoh.tistory.com/m/72

갑자기 가스렌지 점화가 되지않는데 고장난 걸까요? 교체해야 하나요? 비용이? 응급처치법은?

새 아파트에 입주해서 3년 정도 살았는데 갑자기 며칠전부터 가스렌지에 점화가 잘되지 않는 거에요. 그래서 무슨 가스렌지 수명이 3년밖에 되지않느냐라며 화를 내다가 생각해보니 우리나라

smartkoh.tistory.com


이번에는 아예 불꽃이 꽃이 튀지 않는 경우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를 알아보려 합니다.


대부분의 가스렌지는 가스 밸브를 열고 버튼을 누르거나 돌려줄 때 돌려줄 때 불꽃이 일면서 점화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가스 냄새가 나는데도 불구하고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제대로 튀지 않아 점화가 되지 않는다면 그 때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만약 점화플러그 오염의 문제라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데요, 마른 거즈(수건, 행주, 걸레 등...)에 소주를 적셔서 하얀부분(점화플러그)을 깨끗하게 닦아준 다음에 다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배터리 문제가 아니라면 요리를 하면서 발생한 이물질이 바로 점화플러그에 묻었기 때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부분을 깨끗하게 닦아주면 정상적인 점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두가지를 다했는데도 점화되지 않는다면 아시죠, AS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