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랜드마크 뜻과 의미의 변화

by 주니꼬 2024. 5. 9.
728x90
반응형
SMALL

서울 시민이 생각하는 서울의 랜드마크 1위'한강'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광화문광장, 고궁, N서울타워가 2~4위를 차지했다. 2010년 조사에서 4위였던 한강은 이번에 1위로, 당시 1위였던 고궁이 3위로 내려가며 지난 10여년 사이 랜드마크에 변화가 일어났다.



서울에 거주(91일 이상 체류)하는 외국인 2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광화문광장'을 랜드마크 1위로 꼽았다. 다음으로 고궁,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한강 순이었다.(기사中)



서울 랜드마크 1위?…시민들 "한강", 외국인은 '이곳' 꼽았다 2024.05.09
https://m.mt.co.kr/renew/view.html?no=2024050817265691494&utm_source=daum&utm_medium=referral&utm_campaign=daum-news&kakao_from=mainnews

서울 랜드마크 1위?…시민들 "한강", 외국인은 '이곳' 꼽았다 - 머니투데이

'2023 서울서베이' 결과 발표…2만 가구 대상서울시민은 '한강'을 서울의 상징으로 떠올리고 편리한 교통을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을 '서울의 매력'으로 꼽았다.서울시는 이같이 서울시민

m.mt.co.kr



여기서 《랜드마크》는 무슨 뜻일까요🤔

📌 랜드마크(Landmark)란, '땅'을 뜻하는 영단어 Land와 '표시하다' 라는 뜻을 가진 영단어 Mark의 합성어로, 본래는 먼 곳에서도 잘 보이는 물체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높은 탑이나 건물, 커다란 조형물 등이 주로 거론되었던 게 사실입니다.

💢 미국의 경우만 봐도 랜드마크하면 떠오르는 거대한 것들이 있는 걸 보면, 이러한 상징성을 가진 것들이야말로 랜드마크의 자격이 있어 보입니다.



💢 어쩌면 그래서 외국인들이 고른 대한민국 서울의 랜드마크 1위 장소가 광화문 광장이 된게 아닐까 추측하게 되는데요.



📌 어쨌거나 오늘날에는 랜드마크에 포함되는 범위가 더욱 넓어져 굳이 높이 솟은 건축물이나 조형물이 아니라도, 널리 알려진 문화재나 광장, 공원, 분수대 같은 명소를 의미까지도 포함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