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얼죽아 때문에 잘 팔리는 가전제품
MZ세대에서 M세대와 Z세대는 어떻게 다른가, MZ세대 구분 방법
https://smartkoh.tistory.com/m/1705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대한민국 국룰이 되어버린지 이미 오래 되었는데요.
이 '얼죽아' 때문에 사계절 가전으로 자리매김한 제품이 있답니다. 잘 된 일이니 때문에가 아니라 덕분에 라는 표현이 맞을지도 모르겠네요🤣
계절 가리지 않고 잘 팔리더니…결국 대기업까지 뛰어든 가전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4..10.07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410077926i?kakao_from=mainnews
최근엔 대기업까지 뛰어들며 마케팅 경쟁도 더 심화됐다는 《얼음정수기》가 바로 그 제품이다‼️
정수기업계의 얼음정수기 시장 관련 기싸움은 일반 정수기 시장의 성장성이 둔화된 상황에서 단가가 높은 제품의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얼음정수기는 정수기 제품군 가운데 가장 비싼 품목에 해당한다.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 가격은 217만원으로 같은 회사 직수 미니 정수기 제품(71만6400원)에 비해 202.9% 비싸다. 월 렌탈료도 각각 2만1450원, 1만5900원으로 34.9% 높다.
얼음 제빙·보관을 비롯해 온수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만큼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게 업체의 설명이다.
(기사中)
‘얼죽아’ ‘얼죽코’… MZ세대 사전에 ‘계절’은 없다 2021.01.21
https://www.sisaweek.com/news/articleViewAmp.html?idxno=141137
📍‘얼죽아’란 얼어 죽어도 아이스의 줄임말
📍‘얼죽코’란 얼어 죽어도 코트의 줄임말
💢 여기에 《‘얼죽아’의 반대말》로 알려진
💥‘쪄죽따(쪄 죽어도 따뜻한 음료의 줄임말),
💥‘뜨죽따(뜨거워 죽어도 따뜻한 음료의 줄임말)’처럼 여름에도 뜨거운 음료만 고집하는 소비자들도 있다.
◇ ‘예측불가능’ MZ세대… “계절·시대 역주행 트렌드 계속될 것”
계절을 역주행한 트렌드 사례는 이뿐만이 아니다. 본래 여름철 상품으로 익숙한 비빔면이 최근 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불티나게 팔렸다.
이같은 트렌드가 성행하는 이유를 설명하려면 MZ세대가 빠질 수 없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MZ세대는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유통 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들은 남들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으며 자신이 하고 싶은 건 하는 ‘마이웨이(my way)’ 성향이 강하다. 이렇기 때문에 추워도 내가 마시고 싶은 걸 마시고, 입고 싶은 걸 입는 것이다. 계절이나 날씨보다 자신의 취향과 선호도가 우선하는 셈이다.
(기사中)
MZ세대에서 M세대와 Z세대는 어떻게 다른가, 세대 구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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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취향 저격 전국 30위 상권 '○○○길'에 있는 외국어 간판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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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세대 '3요' VS 꼰대세대 '3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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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죽아'가 선호하는 파우치음료, 가을에도 매출 '쭉' 2020.09.24
https://m.ajunews.com/view/20200924090032603
파우치 음료는 얼음 컵에 부어 마시는 상품이다. 특성 상 주로 여름 상품으로 분류돼왔다. CU는 '얼죽아족(얼어 죽어도 아이스 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의 영향에 따라 가을에도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델라페 홍시에이드는 제철을 맞은 청도 홍시를 넣어 감 특유의 은은한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한라봉 에이드는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한라봉으로 담은 청을 넣어 새콤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의 패키지에는 히조 작가와 강수정 작가의 작품을 각각 디자인해 서정적인 가을 감성을 전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기회가 줄어든 신진 작가의 작품을 고객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기사中)
결국 MZ세대를 빼놓고 마케팅을 말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MZ세대를 상징하는 5개 키워드
https://smartkoh.tistory.com/m/535
백화점의 이유있는 변신, '몰세권 & 백세권'이 나오는 이유
https://smartkoh.tistory.com/m/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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