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레시피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수업 동영상, 강의 동영상 만들기

by 주니꼬 2020. 9. 19.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 번에 심혈(?)을 기울여 쓴 글이 제목만 남고 내용이 사라지는 바람에 다시 작업해 봅니다.

그때만큼의 갬성이 나올지 모르겠어요😆


1. 우선 여기서 강의동영상, 수업동영상을 만든다는 얘기는 강의파일, 강의자료를 틀어 놓고 자신이 강의하는 영상을 녹화한다는 뜻입니다. 이런 식으로요.


2. 이때 문제는 빔프로젝트 등의 시설과 캠코더 비슷한게 있어야 가능하지 않느냐는 건데,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가지고도 일반적으로 촬영하는 방법 外에 신박한 방법이 있어 공유하려 합니다.


3. 빔프로젝트 켜놓고 강의자료 스크린에 띄우고 삼각대 세워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보편적 방식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하고 《패스》하겠습니다.


4. 강의(수업)를 하려면 강의자료, 수업파일이 필요하니 그것을 미리 내 스마트폰으로 옮겨 놓습니다. 다운을 받으면 《내파일》에 저장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5. 제가 가져온 자료는 《내파일, 문서》에 있습니다.


6. 문서를 열고 들어가 아래로 쭈욱 내려 《다운로드(Download)》로 가니 제 파일, 《자료 PPT》가 보입니다.



7. 《Download》를 열면 내 수업자료, 강의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강의동영상, 수업동영상을 만들기 위해 미리 준비해 두어야겠죠👌


8. 자료를 찾았으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사살》 합니다. 저는 《파워포인트 어플》을 사용해서~~🙆‍♀️🙆🙆‍♂️


9. 강의 자료 파일을 열어 《슬라이드쇼》를 실행해 봅니다. 이것도 잘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10. 파일과 자료가 준비되었으니 갤럭시노트20 울트라가 《실력 발휘》 할 차례입니다.


11. 《카메라 셋팅》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거치할 수 있는 장비를 준비할텐데 그것이 무엇이든 자신을 촬영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 됩니다. 거치대, 삼각대 등... 《가로모드》로 셋팅해야겠지요.📸

 


12. 거치대에 장착하고 갤럭시노트20 울트라 《홈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려, 기능들이 잔뜩 있는 창을 열어 줍니다.

 


13. 열린 화면에서 《화면녹화》를 찾습니다.

 


14. 《화면녹화》를 선택하면 《3개의 소리설정》이 나타납니다.

 

 

15. 첫번째 《소리없음》은 말 그대로 소리없이 화면 녹화를 하겠다는 얘기고,


16. 두번째 《미디어 소리》는 화면에 나오는 소리(동영상 포함)를 화면과 함께 녹화하겠다는 뜻이고,


17. 마지막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는 (화면+동영상+강의자 목소리)를 녹화한다는 말입니다.


18. 강의동영상, 수업동영상을 만들기로 했으니 실전에 돌입하기 전에 《녹화기능 사용법》을 알아봐야겠지요.


19. 먼저 강의자의 목소리가 들어갈 수 있게 《미디어 소리 및 마이크》를 선택하고, 《녹화 시작》을 눌러 줍니다.


20. 녹화 시작 버튼을 누르면 《3초의 화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는데, 기다리기 싫으면 《카운트다운 건너띄기》를 누르면 녹화로 바로 전환됩니다.


21. 녹화가 실행되면 《관련 버튼》이 화면에 등장합니다. 이 버튼은 《드래그》 해서 위치를 설정할 수 있으니 이동해 보면 좋겠습니다.


22. 《왼쪽 처음 연필 모양》은 화면에 글을 쓰거나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색깔 선택도 가능합니다.



23. 《왼쪽 두번째》는 생긴 것처럼 《커서》입니다.

 

24. 《왼쪽 세번째 사람모양》은 강사를 비춰서 화면에 동그랗게 나타나게 하는 기능입니다. 이것도 드래그 해서 이동이 가능하니 원하는 위치에 배치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비활성화 시키면 보이지않게 되니 적절하게 켰다 껐다를 활용하면》 효과적일 겁니다.

 

25. 《오른쪽 끝에 있는 버튼》은 설명 안 해도 《일시정지와 녹화 중지》입니다.


그럼 준비는 다 되었다고 보고, 본격적으로 강의동영상, 수업동영상을 만드는 《실전 녹화 순서》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1. 강의파일을 준비하고 슬라이드쇼를 실행합니다.

■ 2. 화면녹화를 진행합니다.

■ 3. 사람 모양을 눌러 강사의 얼굴이 나오게 배치합니다.

■ 4. 실제 수업하듯이 강의를 진행합니다.

■ 5. 수업과 강의가 끝나면 녹화를 중지합니다.

■ 6. 갤러리에 가서 화면녹화파일 폴더에서 제대로 녹화가 되었는지 저장 파일을 확인합니다.

■ 7. 원하는 분량으로 동영상을 편집하면 끝💯


이상으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수업동영상, 강의동영상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라고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