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레시피

조중동 조중동 하는데는 이유가 있다

by 주니꼬 2022. 1. 17.
728x90

경향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가 1면에 김건희 기사를 올리지않은 것에는 그들 나름의 이유가 있을 것이었을 거라 봅니다.

적어도 그들에게는 《MBC 탐사보도프로그램 스트레이트의 김건희 7시간 통화 》방송이 1면에 들어갈 정도의 가치는 없었다는게 되겠죠.

📌노선은 정해져있고
📌갈길도 바쁜데
📌여기서 김건희 기사 하나 때문에
📌앞날을 그르칠 빌미를 남길 필요는 없으니까요👌



김건희 방송에 한겨레 "충격적" 조선일보 "정치공작 냄새" 2022.01.17
https://news.v.daum.net/v/20220117075151104?x_trkm=t

김건희 방송에 한겨레 "충격적" 조선일보 "정치공작 냄새"

[아침신문 솎아보기] MBC '스트레이트' 김건희 통화 방송에 조선·중앙은 취재 윤리 위반 논점으로 [미디어오늘 ] MBC 탐사보도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16일 방송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배

news.v.daum.net


다음은 17일 아침에 발행하는 전국 단위 주요 종합 일간지 1면에, 김건희씨와 서울의 소리 기자와의 통화 내용을 다룬 기사 제목이다.
경향신문 1면에 해당 보도 없음
국민일보 “김건희 '미투, 돈 안줘서 터져' 더 혼탁해진 대선판”
동아일보 “김건희 '돈 안챙겨주니까 미투 터지는 것' 매체 직원에 도움 요청하며 '1억 줄 수도'”
서울신문 “돈 안챙겨줘서 미투 터지는 것, 조국의 적은 수사 키운 민주당”
세계일보 “尹부부와 친분있는 무속인 선대본서 고문으로 일한다”
조선일보 1면에 해당 보도 없음
중앙일보 1면에 해당 보고 없음

한겨레 “김건희 '캠프로 와, 내가 시키는 거 해야지'”
한국일보 “김건희 유튜브 기자와 52번 통화 '캠프로 와라, 잘하면 1억 줄 수도'”



대부분의 주요 종합 일간지가 이를 1면 기사로 배치했는데 경향신문, 조선일보, 중앙일보는 이 기사를 1면에 배치하지 않았다. 조선일보와 중앙일보는 사설로 이 이슈를 다루며 취재 윤리 문제 등을 지적하기도 했는데 경향신문은 이 이슈에 대해 5면에 MBC 보도 내용을 전달하는 기사만 배치하고 사설도 쓰지 않았다.(기사中)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공감하는 분은 나가시면서 왼쪽 아래 ❤ 한번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댓글0